[헬로 모바일 SKT망] USIM(유심) 카드란 무엇인가요?

[LG HelloVIsion 헬로모바일 알뜰폰 SKT망: FAQ] USIM(유심) 카드란 무엇인가요? 공통
단말기(휴대폰) > 기타.

USIM은 Universal Subscriber Identify Module 의 약자로 전세계 3G/HSDPA표준가입자 인증방식 서비스입니다.

USIM카드를 이용해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작은 IC칩안에 저장하여 핸드폰을 통해 여러가지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3G/LTE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USIM카드 등록이 필수입니다.

USIM카드 미등록 시 통화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카드가 등록되어 있어도 핸드폰에서 USIM카드를 분리할 경우 음성통화 및 기타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LG HelloVIsion 헬로모바일 알뜰폰 SKT망: FAQ] 명의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공통
가입/변경/해지 > 서비스 신청 / 변경

명의 변경은 다음과 같은 절차로 진행됩니다.

■ 허용 범위
 1) 가족간의 명의변경
   - 구비서류 :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 명의변경 신청서
   - 허용 범위 상세 : 가족간의 명의변경만 가능하며, 가족관계증명서상에 기재된 가족 상호간에만 처리 가능
 2) 법인 상호간의 명의변경
   - 구비서류 : 회사 양수양도 계약서 사본,회사합병계약서 사본 등 증빙서류  + 명의변경 신청서
   - 허용 범위 상세 : 법인상호간의 사업양도/ 양수 합병으로 인한 명의변경 또는 동일 법인의 단순 상호변경에 의한 처리
 3) 개인과 법인간의 명의변경
   - 구비서류 :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기타사업의 연속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 명의변경 신청서
   - 허용 범위 상세 : 법인 입/퇴사 후 법인 또는 개인 명의로 변경, 개인 명의를 법인 명의로 변경 후 다시 동일
                            개인 명의로 변경기타 사업의 연속성이 확인되는 경우 처리
 ※ 단, 위 3가지 조건에 충족하나 최근 3개월 연속 통화량이 없는 경우 명의변경 제한

■ 명의변경 시 참고 사항
 - 익월 명의변경 시점 기준 요금 양도인과 양수인 각각 청구
 - 미납금 있을 경우 납부 후 명의변경 가능
 - 양수인과 양도인의 동의가 녹취 진행되어야 하기에 번거로우시더라도 고객센터로 연락주셔서

   [명의변경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행복센터 이용안내
 - 헬로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LGU+망 1855-1140(유료) / KT망  1855-1144/ SKT망  1855-2114 (유료)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LG HelloVIsion 헬로모바일 알뜰폰 SKT망: FAQ] T map (티맵) 서비스 이용 가능한가요? 공통
사이트/어플 > 어플.

2016년 7월 19일부터 통신사 구분 없이 T map 앱 다운로드 후 이용 가능합니다.

■ 요금 : 정보이용료 무료 (Data 통화료 별도)
■ 상세안내 : https://www.tmap.co.kr 참고.



[LG HelloVIsion 헬로모바일 알뜰폰 SKT망: FAQ] 유심 인식이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죠? SKT망
단말기(휴대폰) > USIM 기기변경.

1. KT 향 단말기를 사용 할 경우
KT향 단말기의 경우 SKT 유심 인식 이력이 있어야 합니다.
주변의 SKT 사용 고객의 유심, 혹은 가까운 SKT 매장의 유심을 고객님의 핸드폰에 꽂은 후 2-3번 정도 껐다 킨 다음 유심을 꽂아주세요!

2. 해외 구매 단말기(OMD)를 사용 할 경우 해외 구매 단말의 경우 개통 후 단말기에 유심 장착 후 전원 2~3번 껐다 켰다를 반복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지속적으로 이용이 안되실 경우 아래 사항을 참고해주세요.

- 기본적으로 OMD 단말의 통신규격이 SKT의 통신규격과 일치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OMD 단말이 Country Lock(특정국가 내 사용제한), Carrier Lock(특정통신사 내 사용제한)이 걸려 있을 경우에는

해당 제조사 또는 통신사에서 Lock해제를 요청해야 합니다.
- 데이터 이용이 안될 경우, 단말 APN(Access Point Name) 설정값 오류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SKT 3G(WCDMA)는 "web.sktelecom.com"을, SKT 4G(LTE)는 "lte.sktelecom.com"이 APN 값으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APN 설정 방법은 단말 OS 및 제조사 별로 다르나, 일반적으로 단말의 데이터 설정 메뉴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