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lus mobile] 번호이동 신청을 철회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번호이동 신청 철회는 번호이동 후 14일 (휴일 및 공휴일 포함) 이내 고객센터로 철회 신청 해 주시시면 됩니다 .
또한, 번호이동 철회일 포함 3일 이내에 변경전 사업자에게 번호재사용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Tplus mobile] 번호 이동하려고 합니다. 해지를 먼저 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번호이동 신청시 해지가 자동으로 되니, 별도로 해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히려 먼저 해지하시면 사용하던 번호를 사용 못할 수도 있습니다. 즉, 번호이동 신청은 해지와 동시에 신규 개통업무까지 처리됩니다. Aging 기간 지나면 해지된 2G 번호는 사용할 수 없고 010번호로만 개통이 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04년 1월부터 신규,번호변경 가입자는 반드시 010 국번을 부여 받습니다)
[Tplus mobile] 번호이동시 기존의 회사에서 받던 장기이용 할인혜택이나 마일리지가 승계되나요?
번호이동 시 변경전 통신사에서 받던 할인혜택은 모두 소멸됩니다.
번호이동 전 SMS와 ARS를 통해 해당 정보에 대한 고객동의가 이루어지므로, 번호이동 전 확인하시면 됩니다.
[Tplus mobile] 번호이동 신청 자격이 별도로 있나요?
신청 자격이 별도로 있는 것은 아니나, 예외 대상이 있습니다. 번호이동 신청 시점에 요금체납을 하신 고객과 임대폰 사용고객께서는 부득이 제외됨을 양해 구합니다. 체납고객의 경우 미납요금을 납부하실 경우 번호이동신청이 가능하십니다. 선불고객도 2013년 4월 1일 이후로 번호이동 가능합니다.
[Tplus mobile] 번호이동 시 의무사용기간처럼 왜 3개월에 대한 제한이 있는 건가요?
3개월 제한이 있어서 불편하시죠. 이 기간은 고객님의 번호 재이동을 제한 하는 기간이 아니라, 번호이동성 서비스를 이용하신 고객님에게 변경전 사업자가 재마케팅을 할 수 없도록 제한한 기간입니다. 또한 신규가입과 명의변경 시에도 동일한 제한기간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변경전 사업자가 3개월 이내에 재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하면,통신사업자의 마케팅 비용 증가로 전체적인 요금 증가가 초래될 수 있어서 정부에서 인정한 재마케팅 제한 기간입니다. 따라서, 타 통신사로부터 번호 이동한지 3개월 이내에 다시 번호이동하라는 권유를 받거나 부당한 혜택을 주며 강권한다면 번호이동 관리센터인 한국통신사업자 연합회에 신고하시면 곧 시정 조치됩니다. 만약, 고객님께서 단말기도 구입하고 가입비도 냈지만 부득이하게 3개월이내(철회 기간 이후)에 번호 재이동을 원하는 경우에는 중립기관에 직접 연락하여 재이동 신청할 수 있습니다.
[Tplus mobile] 임대폰이 번호이동이 불가능하다고 하는데 혹시 임대기간이 끝난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임대기간대 중이나 종료후에 사용하시던 임대폰을 반납하시고 번호 이동하시면 됩니다.
[Tplus mobile] 번호이동 신청고객이 변경전 사업자의 잔여 단말기 대금을 분납 지속할 경우 동일번호로 청구서를 2장 받는건가요?
네, 그렇습니다. 고객이 선택한 바와 같이 변경전 사업자의 잔여 단말기할부대금 청구서와 변경 후 사업자의 요금 청구서 각 1장씩 총 2장을 수령하게 됩니다.
[Tplus mobile] 번호이동시 별도 비용이 드나요?
번호이동성 서비스 수수료는 번호이동성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투자비 및 중립기관의 운영을 위해 사용되며 금액은 1회성으로 800원입니다.
이 외에 번호이동으로 초래되는 추가 비용은 변경후 사업자에 신규 가입하는 가입비와 유심비, 단말기 구입시 단말기 구입비입니다.
출처: 티플러스 모바일 자주찾는 질문 https://www.tplusmobile.com/view/cstmrCnter/getFaqList.do
번호이동 신청 철회는 번호이동 후 14일 (휴일 및 공휴일 포함) 이내 고객센터로 철회 신청 해 주시시면 됩니다 .
또한, 번호이동 철회일 포함 3일 이내에 변경전 사업자에게 번호재사용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Tplus mobile] 번호 이동하려고 합니다. 해지를 먼저 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번호이동 신청시 해지가 자동으로 되니, 별도로 해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히려 먼저 해지하시면 사용하던 번호를 사용 못할 수도 있습니다. 즉, 번호이동 신청은 해지와 동시에 신규 개통업무까지 처리됩니다. Aging 기간 지나면 해지된 2G 번호는 사용할 수 없고 010번호로만 개통이 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04년 1월부터 신규,번호변경 가입자는 반드시 010 국번을 부여 받습니다)
[Tplus mobile] 번호이동시 기존의 회사에서 받던 장기이용 할인혜택이나 마일리지가 승계되나요?
번호이동 시 변경전 통신사에서 받던 할인혜택은 모두 소멸됩니다.
번호이동 전 SMS와 ARS를 통해 해당 정보에 대한 고객동의가 이루어지므로, 번호이동 전 확인하시면 됩니다.
[Tplus mobile] 번호이동 신청 자격이 별도로 있나요?
신청 자격이 별도로 있는 것은 아니나, 예외 대상이 있습니다. 번호이동 신청 시점에 요금체납을 하신 고객과 임대폰 사용고객께서는 부득이 제외됨을 양해 구합니다. 체납고객의 경우 미납요금을 납부하실 경우 번호이동신청이 가능하십니다. 선불고객도 2013년 4월 1일 이후로 번호이동 가능합니다.
[Tplus mobile] 번호이동 시 의무사용기간처럼 왜 3개월에 대한 제한이 있는 건가요?
3개월 제한이 있어서 불편하시죠. 이 기간은 고객님의 번호 재이동을 제한 하는 기간이 아니라, 번호이동성 서비스를 이용하신 고객님에게 변경전 사업자가 재마케팅을 할 수 없도록 제한한 기간입니다. 또한 신규가입과 명의변경 시에도 동일한 제한기간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변경전 사업자가 3개월 이내에 재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하면,통신사업자의 마케팅 비용 증가로 전체적인 요금 증가가 초래될 수 있어서 정부에서 인정한 재마케팅 제한 기간입니다. 따라서, 타 통신사로부터 번호 이동한지 3개월 이내에 다시 번호이동하라는 권유를 받거나 부당한 혜택을 주며 강권한다면 번호이동 관리센터인 한국통신사업자 연합회에 신고하시면 곧 시정 조치됩니다. 만약, 고객님께서 단말기도 구입하고 가입비도 냈지만 부득이하게 3개월이내(철회 기간 이후)에 번호 재이동을 원하는 경우에는 중립기관에 직접 연락하여 재이동 신청할 수 있습니다.
[Tplus mobile] 임대폰이 번호이동이 불가능하다고 하는데 혹시 임대기간이 끝난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임대기간대 중이나 종료후에 사용하시던 임대폰을 반납하시고 번호 이동하시면 됩니다.
[Tplus mobile] 번호이동 신청고객이 변경전 사업자의 잔여 단말기 대금을 분납 지속할 경우 동일번호로 청구서를 2장 받는건가요?
네, 그렇습니다. 고객이 선택한 바와 같이 변경전 사업자의 잔여 단말기할부대금 청구서와 변경 후 사업자의 요금 청구서 각 1장씩 총 2장을 수령하게 됩니다.
[Tplus mobile] 번호이동시 별도 비용이 드나요?
번호이동성 서비스 수수료는 번호이동성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투자비 및 중립기관의 운영을 위해 사용되며 금액은 1회성으로 800원입니다.
이 외에 번호이동으로 초래되는 추가 비용은 변경후 사업자에 신규 가입하는 가입비와 유심비, 단말기 구입시 단말기 구입비입니다.
출처: 티플러스 모바일 자주찾는 질문 https://www.tplusmobile.com/view/cstmrCnter/get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