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2 모바일] 요금 청구 기준 및 청구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M2 mobile] 요금 청구 기준 및 청구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전월 1일~말일까지 사용한 요금은 익월에 청구하는 후불방식이며 청구 시 발송은 우편/이메일 청구서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납부방법은 자동이체/신용카드 등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선택하여 납부 가능합니다.


[M2 mobile] 부가서비스 가입/변경/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 또는 1588-7376)를 통해 가입/변경/해지 가능합니다


[M2 mobile] 월중에 가입/해지/변경 등을 하면 요금 계산은 어떻게 하나요?
실제 사용일수로 일할 계산(일할계산요금 X 요금부과일수) 하여 요금을 적용합니다.



[M2 mobile] 가입 시 구비 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명의자 본인 일 경우 : 명의자 신분증
대리인 일 경우 :  명의자 신분증,  대리인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사원증 or 재직증명서)
법인 일 경우 :  사업자등록증 사본, 위임장(법인인감날인), 법인 인감증명서(3개월 이내), 대리인 신분증(사원증 or 재직증명서)
외국인 일 경우 : 여권 또는 외국인 등록증
미성년자 일 경우 :  만 20세 미만 : 부모님 동의서(가입신청서에 포함), 부모님 신분증, 3개월 이내 가족증빙서류 (주민등록등본 / 가족관계증명서)
신분증 유효범위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M2 mobile] 가입 관련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신규가입 번호이동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신사에 미납이 없는 모든 고객님은 가입이 가능 하며, 원하시는 요금제를 선택하여 개통할 수 있고, 신규 단말기 구매가 부담 되시는 경우 소지하고 계신 중고폰(개통이력有)으로 USIM(유심)만 구매하면 가입이 가능 합니다.
개인, 외국인 고객님 모두 가입이 가능하시며, 유심비/할부수수료는 별도 발생됩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법인 및 개인사업자, 외국인 고객은 가입이 불가합니다)


[M2 mobile] 휴대폰 개통 요청 후 사용 되지 않는 사유 / 개통 진행이 되지 않는 사유는?
아래 사유 중 한가지 사유로 개통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 (휴대폰으로 114 혹은 1588-7376)로 문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인증불일치
2. 회선초과
3. 일시정지
4. 명의불일치
5. 신분증관련
6. 개통 3개월이내
7. 신규가입 14일이내
8. 임대폰
9. 요금제/부가서비스
10. 배송관련
11. 핫빌요금(해지시까지 사용한 요금)
12. 명의도용 차단서비스
13. 연체/체납 관련
14. 요금납부정보 오류
 


[M2 mobile] 요금 청구 기준 및 청구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전월 1일~말일까지 사용한 요금은 익월에 청구하는 후불방식이며 청구 시 발송은 우편/이메일 청구서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납부방법은 자동이체/신용카드 등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선택하여 납부 가능합니다.


[M2 mobile] 번호이동 관련 요금이 무엇인가요?
타 통신사를 이용하다가 월 중에 m2mobile로 번호이동 가입한 고객은 번호이동 관련 요금이 익월 청구됩니다.
이동 전까지 전 통신사 사용요금(1일~해지한 날까지)은 m2mobile에서 고객님 대신 전 통신사로 먼저 대납한 후 익월에 m2mobile 사용요금과 함께 청구됩니다.
이전 통신사에서 사용한 상세내역에 대해서는 해당 통신사로 문의하시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M2 mobile] MVNO(가상이동통신)는 무엇인가요?
MVNO란 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가상이동통신망 사업자)의 약자로 기존 이동통신사업자(SKT, KT, LGU+) 의 시설설비 및 서비스를 도매로 제공받아 이용자에게 합리적인 통신재판매 서비스 입니다. 최근에는 알뜰폰이라고도 합니다.


[M2 mobile] MMS 전송이 되지 않는 이유는 어떻게 되나요?
일시정지 상태, MMS(멀티메시지) 전용 핸드폰, SMS 서비스 등록상태, 정액요금일 경우 잔액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MMS 전송 시 전송실패 증상인지 전송완료 후 상대가 못받았다고 하는 것인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MMS 전송완료 된 이후 문자메시지로 "전송이 실패되었습니다.재시도시겠습니까?" 또는 상대가 받을 수 없다는
멘트 등으로 통보되는 경우는 전송에 문제가 아닌 상대방이 MMS 수신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MMS 전송이 되지 않을경우 원인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핸드폰 소지하고 아래 내용 확인후 연락바랍니다.


[M2 mobile] SMS로 전송했는데 등기문자(멀티메일)로 전송이 돼요.
문자 전송 시 상대방의 번호입력 후 마지막에 #를 붙이지 않았는데도 등기문자로 전송이 된다면 핸드폰 상의 기능으로 설정된 경우입니다.
핸드폰 기능설정 방법은 핸드폰 제조 업체로 문의하시거나, 고객센터(휴대폰으로 114, 1588-7376)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M2 mobile] 핸드폰에서 '개통이 필요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등록되지 않은 단말기입니다.", "개통이 필요합니다.", "먼저 등록하세요.",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번호등록 중입니다." 라는 문구가 뜨는 경우에는 통화가 되지 않습니다.
위와같은 에러 메시지는 신규가입 및 번호변경, 기기변경 처리시 개통 처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에 나타납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핸드폰의 등록 상태를 먼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ㅇ 핸드폰 등록상태 확인방법

① 핸드폰 전원을 껐다 켠 후 등록된 핸드폰 번호가 맞는지 우선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번호가 다를 경우에는 고객센터(1588-7376) 상담사와 통화하시면 번호입력 방법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③ 핸드폰 번호가 맞다면 소지하신 핸드폰 명칭과 일련번호가 맞게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④ 소지하신 핸드폰과 전산에 등록된 핸드폰 명칭과 일련번호가 다를 경우 재변경 처리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⑤ 핸드폰 전원 껐다 켠 후 발신시도를 통하여 정상적인 위치 등록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핸드폰 번호 및 핸드폰 명칭과 일련번호가 맞음에도 위와 같은 문구가 지속적으로 나온다면 고객센터(휴대폰으로 114, 1588-7376)로 연락하시어 핸드폰 등록상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M2 mobile] 발신은 되는데 수신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먼저 핸드폰 상에서 사용제한 → 수신제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신제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다면 해제로 변경해 주시면 이후 정상수신 됩니다. 수신제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지 않음에도 수신이 안 된다면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므로 전원을 껐다가 켠 후 수신이 되는지 확인해 주시고, 그래도 수신이 안될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M2 mobile] 데이터 통화료란 무엇인가요?
휴대폰으로 무선인터넷을 접속할 경우 발생하는 통화료이며, 데이터 사용시간이 아닌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부과됩니다



[M2 mobile] WiFi 사용 가능 한가요?
사용 가능합니다. (일부 요금제는 불가능 할 수 있사오니 요금제 상세 안내페이지를 참조하시거나,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M2 mobile] 통화 품질 문제 등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요금 환불을 받을 수 있나요?
자사는 고객님께서 통화품질로 인한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다만 고객님의 귀책 사유가 아닌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그 뜻을 회사에 통지한 때와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상황을 안 시간 중 빠른 시간을 기준으로 하여 계속 3시간 이상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거나 1개월 동안 서비스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6시간을 초과할 경우 서비스를 제공 받지 못한 시간에 해당하는 기본료와 부가사용료의 6배에 상당한 금액을 최저 기준으로 하여 이용고객의 청구에 의해 협의하여 손해배상을 합니다. 다만,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나 이용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M2 mobile] 스마트폰으로 데이터 접속이 안되는 경우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단말기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메뉴에서 “허용하지 않음" 또는 "차단"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Wi-Fi 설정시 사용이 되나 3G/LTE 망에서는 안되는 경우도 위와 같이 차단이나 데이터 사용이 허용하지 않을 경우 접속이 안되오니, 설정 변경 후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M2 mobile] 번호이동 신청 자격이 별도로 있나요?
신청 자격이 별도로 있는 것은 아니나, 예외 대상이 있습니다. 임대폰 이용 시, 요금체납 시, 전화번호해지 시 에는 부득이 제외됨을 양해 부탁 드립니다.



[M2 mobile] 번호이동 신청은 누가 할 수 있나요?
명의자 본인만 신청 가능합니다. 단, 예외적으로 위임장과 인감증명서를 소지한 대리인일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M2 mobile] 번호이동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어떤 것이 있나요?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대리인일 경우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휴대폰을 보유하고 계시면 휴대폰 일련번호 뒷 네 자리를 알려주시면 되고, 휴대폰을 분실하셨거나 미지참 고객님께서는 요금을 결제하시는 계좌번호(납부카드번호/납부은행 계좌번호/지로 중 택일)의 뒤 네 자리 번호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M2 mobile] 번호이동 시 의무사용기간처럼 왜 3개월에 대한 제한이 있는 건가요?
이 기간은 이동통신시장의 지나친 과열과 번호이동제도 악용으로 인한 시장 왜곡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기간으로 번호이동 및 신규가입, 명의변경 시에도 동일한 제한기간이 발생합니다. 만약, 고객님께서 단말기를 구입하고 가입비 또한 납부하셨지만 부득이하게 3개월 이내(철회 기간 이후)에 번호 재 이동을 원하는 경우에는 중립기관(1588-0413)에 직접 연락하여 재 이동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의무사용기간내 번호이동 해지시 위약금 또는 할인반환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M2 mobile] 임대폰은 번호이동이 불가능한가요?

임대기간이 종료된 후에 사용하시던 임대폰을 반납하시고 번호 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임대기간 및 (본인) 관계 여부에 따라 가입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M2 mobile] 번호이동 신청을 철회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번호이동 후 14일 이내 통화품질, 단말기 불량 사유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번호이동 철회 후 D+3일(비영업일포함) 안에 변경전 사업자의 대리점 방문하여 재개통을 해야 예전에 사용했던 번호를 그대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기존 통신사의 혜택에 대한 문의는 변경전 사업자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M2 mobile] 번호이동으로 통신사 변경시 세금계산서는 어떻게 받나요?

통신사 변경 전 요금까지는 변경전 통신사 고객센터로 연락하시면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하며, 변경 후 통신사에서는 개통일 부터 사용한 요금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번호이동전 개인회원으로 등록되어있는 경우는 소급적용 후 발급은 불가 합니다.



[M2 mobile] 가입 관련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신규가입 번호이동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통신사에 미납이 없는 모든 고객님은 가입이 가능 하며, 원하시는 요금제를 선택하여 개통할 수 있고, 신규 단말기 구매가 부담 되시는 경우 소지하고 계신 중고폰(개통이력有)으로 USIM(유심)만 구매하면 가입이 가능 합니다.

개인, 외국인 고객님 모두 가입이 가능하시며, 유심비/할부수수료는 별도 발생됩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법인 및 개인사업자, 외국인 고객은 가입이 불가합니다)


츨처:  M2 mobile  자주묻는 질문 https://m2mobile.co.kr/M2Mobile/view/VOC/VOC030.j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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