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 mobile] olleh Wi-Fi 이용가능 기종이 구분되어 있나요?
아니요. 기종은 구분이 없으며, 데이터 제공의 전용 요금제 이용시 olleh Wi-Fi 이용이 가능 하십니다.
[Dream mobile] 단말기를 분실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단말기 분실 시에는 고객센터(1877-0100)에서 본인확인 후 분실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Dream mobile] 기기변경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기변경은 명의자가 없는 공단말기에만 가능하며, 새로 사용하실 단말기에 유심 칩을 끼우신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USIM칩을 핸드폰에 장착해도 자동으로 기기변경이 되지 않으면, 이용하실 단말기 모델명과 일련번호를 확인하신 후, 고객센터(1877-0100)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Dream mobile] USIM만 다른 단말기에 삽입하여 사용하던 번호 그대로 다른 단말기에서 쓸 수 있나요?
예.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동 후 전원 on/off를 2회~3회 이상 하셔야 합니다.
[Dream mobile] 해외에서 구입한 단말기로 드림모바일 USIM을 사용할 수 있나요?
예. 주파수에 따라 국내 사용가능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단, 3G(WCDMA) 단말은 모두 사용가능 합니다. 단, MMS 및 일부 부가서비스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Dream mobile] 사용량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드림모바일 고객일 경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메인페이지 중간에 사용량조회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또한 고객센터를 통하여 상담원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Dream mobile] 무선데이터 차단 부가서비스 요금은 얼마인가요?
안전한 데이터 사용을 위한, '무선데이터 차단 부가서비스' 는 무료입니다.
[Dream mobile] 해지 후 번호변경안내서비스는 가입 가능한가요?
예. 가능합니다. 쓰던 번호를 타 통신사에 새로운 번호에 연결 또는 안내하는 번호변경안내서비스 사용 가능 합니다.
[Dream mobile] 드림모바일에서도 결합할인, 요금할인(복지할인 등)이 가능한가요?
아니요. 당사는 요금제가 이미 최저 가격으로 조정되어 있어, 결합할인/요금할인 등의 추가할인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Dream mobile] 개통 후 취소는 언제든 가능한가요?
아니요. 개통취소는 개통 후 D+14 일 이내에 개통점에서만 처리가 가능하십니다. 다만, 개통취소 사유가 되는 부분은 통화품질의 문제나 기기상의 문제가 있을 경우 가능하며, 단순변심에 의한 개통취소는 불가능합니다.
[Dream mobile] 분실정지,일시정지도 가능한가요?
예. 가능합니다.
[Dream mobile] 가입해지는 어떻게 신청하면 되나요?
고객센터(1877-0100(유료), 핸드폰에서 114(무료))를 통해 해지신청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에서 상담을 받으신 후, 해지 관련 구비서류를 팩스로 보내주시면 가입을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선불일 경우 가입해지 시에는 기존 잔액이 모두 소멸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Dream mobile] 온라인 가입 시 필요한 서류가 있나요?
온라인 가입 시 가입신청서 작성을 위해 본인인증 절차를 반드시 거치셔야 합니다. 온라인을 통한 예약가입을 하신 후, 드림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온 해피콜을 통해 명의자 본인의 신분증을 팩스로 보내주셔야지만 가입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미성년 가입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신분증과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받은 등본이 필요합니다.
[Dream mobile] 지금 쓰는 번호 그대로 번호이동도 가능한가요?
예. 가능합니다. 현재 이용하고 계신 통신사에 가입하신 지 3개월이 경과되었다면 쓰시던 번호 그대로 번호이동 가능합니다. 다만, 기존 사용하신 서비스가 선불일 경우 이용하시던 USIM의 잔액은 모두 소멸처리 되오니 모두 사용 하신 후 번호이동 신청하시고 후불일 경우 기존 통신사의 위약금 또는 단말기대금이 청구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어 저희쪽으로 번호이동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Dream mobile] 선불요금제 이용 시, 충전해야 하는 최소 금액이 얼마인가요?
충전 최소 금액은 1만원 이며, 최대 10만원 까지 충전 가능합니다.
[Dream mobile] 자동이체충전이란 무엇인가요?
자동이체충전이란, 충전된 요금 이용 중 일정금액 도달 시 혹은 일정 날짜 도달 시, 신청하신 금액만큼을 자동 충전되는 기능입니다. 자동이체충전 신청은 드림모바일을 개통하실 때 가능하시며, 이후에도 드림모바일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Dream mobile] 선불요금 충전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현재 고객센터(1877-0010), 온라인, 자동이체충전, 가상계좌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Dream mobile] 제가 충전한 선불요금의 잔액을 확인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현재 잔액 확인은 홈페이지 ((www.dreammobile.co.kr), 고객센터(1877-0010(유료), 핸드폰에서 114(무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Dream mobile] 선불서비스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선불서비스란 내가 사용할 만큼의 요금을 미리 납부한 후, 자신이 서비스(통화,문자,데이터)를 이용할 때마다 그에 해당되는 요금이 차감되는 형태입니다.
선불서비스는 이미 미국, 영국 등 해외에서는 일반화된 서비스로 이동통신을 좀 더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드림모바일 선불요금제의 경우 가입비나 의무약정기간이 없고, 최소 충전금액 1만원으로 DATA, 국내통화, 국제전화 모두를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Dream mobile] 망내무제한은 어떤 부분이 무제한이라는 뜻인가요?
‘망내무제한’이라는 말은 드림모바일과 같은 통신망을 쓰고 있는 모든 가입자와의 통화가 무료라는 의미입니다. 드림모바일은 이동통신사 kt망을 쓰고 있는 사업자로, 드림모바일 망내무제한 요금제 가입자는 모든 kt가입자와, kt망을 쓰는 알뜰폰 가입자와의 통화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Dream mobile] 선불요금제의 경우 충전한 금액이 일정기간이 되면 사라진다고 하던데, 제가 충전한 금액의 유효기간은 언제까지 인가요?
충전금액의 유효기간은 충전일로부터 30일(충전금액 1만원 기준)이며, 추가 충전 시 추가충전시점을 기준으로 유효기간이 연장됩니다.
[Dream mobile] 요금제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드림모바일 고객센터(1877-0100)를 통해 요금제변경을 요청해 주시면, 가입정보 확인 후 요금제 변경 가능 합니다. 단, 요금제 변경은 월1회 가능합니다.
[Dream mobile] 잔액이 없으면 전화/문자 수신도 안되나요?
아니요. 사용기간 이후 15일까지는 전화/문자 수신은 가능합니다.(수신자 부담 전화 제외)
[Dream mobile] Wifi 지역에서만 사용하였는데 데이터 초과요율이 나왔어요 어떻게 된거죠?
많이 놀라셨을텐데요.Wifi가 간헐적으로 끊길 경우, 자동적으로 LTE모드에서 데이터 접속이이뤄져 데이터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Dream mobile] 개통 시 초과요율이 나올 수 있다는 안내를 받지 못했습니다.어떻게 된것이죠?
온라인 개통고객은 녹취를 확인할 것이며, 오프라인 개통고객은 서식지 작성을 기준으로 충분한 설명이 진행되었는지 확인할것입니다.만약, 충분한 안내가 이뤄지지 않았을 경우, 고객님께 피해가 가는 상황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츨처: 드림모바일 자주묻는 질문 https://www.dreammobile.co.kr/DreamMobile/help/faq
아니요. 기종은 구분이 없으며, 데이터 제공의 전용 요금제 이용시 olleh Wi-Fi 이용이 가능 하십니다.
[Dream mobile] 단말기를 분실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단말기 분실 시에는 고객센터(1877-0100)에서 본인확인 후 분실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Dream mobile] 기기변경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기변경은 명의자가 없는 공단말기에만 가능하며, 새로 사용하실 단말기에 유심 칩을 끼우신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USIM칩을 핸드폰에 장착해도 자동으로 기기변경이 되지 않으면, 이용하실 단말기 모델명과 일련번호를 확인하신 후, 고객센터(1877-0100)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Dream mobile] USIM만 다른 단말기에 삽입하여 사용하던 번호 그대로 다른 단말기에서 쓸 수 있나요?
예.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동 후 전원 on/off를 2회~3회 이상 하셔야 합니다.
[Dream mobile] 해외에서 구입한 단말기로 드림모바일 USIM을 사용할 수 있나요?
예. 주파수에 따라 국내 사용가능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단, 3G(WCDMA) 단말은 모두 사용가능 합니다. 단, MMS 및 일부 부가서비스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Dream mobile] 사용량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드림모바일 고객일 경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메인페이지 중간에 사용량조회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또한 고객센터를 통하여 상담원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Dream mobile] 무선데이터 차단 부가서비스 요금은 얼마인가요?
안전한 데이터 사용을 위한, '무선데이터 차단 부가서비스' 는 무료입니다.
[Dream mobile] 해지 후 번호변경안내서비스는 가입 가능한가요?
예. 가능합니다. 쓰던 번호를 타 통신사에 새로운 번호에 연결 또는 안내하는 번호변경안내서비스 사용 가능 합니다.
[Dream mobile] 드림모바일에서도 결합할인, 요금할인(복지할인 등)이 가능한가요?
아니요. 당사는 요금제가 이미 최저 가격으로 조정되어 있어, 결합할인/요금할인 등의 추가할인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Dream mobile] 개통 후 취소는 언제든 가능한가요?
아니요. 개통취소는 개통 후 D+14 일 이내에 개통점에서만 처리가 가능하십니다. 다만, 개통취소 사유가 되는 부분은 통화품질의 문제나 기기상의 문제가 있을 경우 가능하며, 단순변심에 의한 개통취소는 불가능합니다.
[Dream mobile] 분실정지,일시정지도 가능한가요?
예. 가능합니다.
[Dream mobile] 가입해지는 어떻게 신청하면 되나요?
고객센터(1877-0100(유료), 핸드폰에서 114(무료))를 통해 해지신청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에서 상담을 받으신 후, 해지 관련 구비서류를 팩스로 보내주시면 가입을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선불일 경우 가입해지 시에는 기존 잔액이 모두 소멸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Dream mobile] 온라인 가입 시 필요한 서류가 있나요?
온라인 가입 시 가입신청서 작성을 위해 본인인증 절차를 반드시 거치셔야 합니다. 온라인을 통한 예약가입을 하신 후, 드림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온 해피콜을 통해 명의자 본인의 신분증을 팩스로 보내주셔야지만 가입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미성년 가입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신분증과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받은 등본이 필요합니다.
[Dream mobile] 지금 쓰는 번호 그대로 번호이동도 가능한가요?
예. 가능합니다. 현재 이용하고 계신 통신사에 가입하신 지 3개월이 경과되었다면 쓰시던 번호 그대로 번호이동 가능합니다. 다만, 기존 사용하신 서비스가 선불일 경우 이용하시던 USIM의 잔액은 모두 소멸처리 되오니 모두 사용 하신 후 번호이동 신청하시고 후불일 경우 기존 통신사의 위약금 또는 단말기대금이 청구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어 저희쪽으로 번호이동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Dream mobile] 선불요금제 이용 시, 충전해야 하는 최소 금액이 얼마인가요?
충전 최소 금액은 1만원 이며, 최대 10만원 까지 충전 가능합니다.
[Dream mobile] 자동이체충전이란 무엇인가요?
자동이체충전이란, 충전된 요금 이용 중 일정금액 도달 시 혹은 일정 날짜 도달 시, 신청하신 금액만큼을 자동 충전되는 기능입니다. 자동이체충전 신청은 드림모바일을 개통하실 때 가능하시며, 이후에도 드림모바일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Dream mobile] 선불요금 충전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현재 고객센터(1877-0010), 온라인, 자동이체충전, 가상계좌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Dream mobile] 제가 충전한 선불요금의 잔액을 확인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현재 잔액 확인은 홈페이지 ((www.dreammobile.co.kr), 고객센터(1877-0010(유료), 핸드폰에서 114(무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Dream mobile] 선불서비스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선불서비스란 내가 사용할 만큼의 요금을 미리 납부한 후, 자신이 서비스(통화,문자,데이터)를 이용할 때마다 그에 해당되는 요금이 차감되는 형태입니다.
선불서비스는 이미 미국, 영국 등 해외에서는 일반화된 서비스로 이동통신을 좀 더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드림모바일 선불요금제의 경우 가입비나 의무약정기간이 없고, 최소 충전금액 1만원으로 DATA, 국내통화, 국제전화 모두를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Dream mobile] 망내무제한은 어떤 부분이 무제한이라는 뜻인가요?
‘망내무제한’이라는 말은 드림모바일과 같은 통신망을 쓰고 있는 모든 가입자와의 통화가 무료라는 의미입니다. 드림모바일은 이동통신사 kt망을 쓰고 있는 사업자로, 드림모바일 망내무제한 요금제 가입자는 모든 kt가입자와, kt망을 쓰는 알뜰폰 가입자와의 통화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Dream mobile] 선불요금제의 경우 충전한 금액이 일정기간이 되면 사라진다고 하던데, 제가 충전한 금액의 유효기간은 언제까지 인가요?
충전금액의 유효기간은 충전일로부터 30일(충전금액 1만원 기준)이며, 추가 충전 시 추가충전시점을 기준으로 유효기간이 연장됩니다.
[Dream mobile] 요금제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드림모바일 고객센터(1877-0100)를 통해 요금제변경을 요청해 주시면, 가입정보 확인 후 요금제 변경 가능 합니다. 단, 요금제 변경은 월1회 가능합니다.
[Dream mobile] 잔액이 없으면 전화/문자 수신도 안되나요?
아니요. 사용기간 이후 15일까지는 전화/문자 수신은 가능합니다.(수신자 부담 전화 제외)
[Dream mobile] Wifi 지역에서만 사용하였는데 데이터 초과요율이 나왔어요 어떻게 된거죠?
많이 놀라셨을텐데요.Wifi가 간헐적으로 끊길 경우, 자동적으로 LTE모드에서 데이터 접속이이뤄져 데이터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Dream mobile] 개통 시 초과요율이 나올 수 있다는 안내를 받지 못했습니다.어떻게 된것이죠?
온라인 개통고객은 녹취를 확인할 것이며, 오프라인 개통고객은 서식지 작성을 기준으로 충분한 설명이 진행되었는지 확인할것입니다.만약, 충분한 안내가 이뤄지지 않았을 경우, 고객님께 피해가 가는 상황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츨처: 드림모바일 자주묻는 질문 https://www.dreammobile.co.kr/DreamMobile/help/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