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zmobile] [알뜰폰] 가입하기 위해 휴대폰을 새로 구매해야 하나요?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이나 집에 보관하고 계시면서 사용하지 않는 휴대폰단말기가 있다면 별도로 구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현재 보유중인 휴대폰을 활용하기 위해 USIM개통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USIM이란 이동통신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손톱크기 만한 카드로 휴대폰뒷면 배터리 공간 위쪽에 USIM카드를 꽂도록 되어있습니다.
USIM카드를 휴대폰에 꽂기만 하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Nizmobile] [알뜰폰] 신규가입 및 번호이동 시 미납이 있으면 가입이 안되나요?
신규가입 및 번호이동 시 통신사[SKT,LGT,KT] 연체가 있으면 개통이 불가합니다.
인터넷, 유선전화, 휴대폰 모두 연체금액이 없으셔야 가입 가능합니다.
[Nizmobile] [알뜰폰] 현재 다른 통신사를 사용 중인데 번호를 바꾸지 않고 바로 이용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SKT, LGU+, KT 모두 당사로 번호이동 가능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번호 그대로 요금제만 변경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2G폰 번호를 사용하고 계신 고객님(011,017,018,016)은 번호가 변경됩니다.
기존에 쓰고 있던 단말기를 그대로 사용하실 경우, KT 3G폰은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KT 3G폰은 일부 모델만 가능하며 가능한 단말기 이더라도 일부 서비스(MMS,무선인터넷)는 사용 제한됩니다.
LGU+ 단말기는 모두 사용 불가합니다.
[Nizmobile] 주문 및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니즈모바일에서 원하시는 상품을 선택 후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market.simnpay.net 사이트로 이동하여 결제 및 주문이 가능합니다.
※ 주문내역은 입력해 주신 고객님 메일로 발송됩니다.
(메일이 정상적으로 오지 않는 경우, 스팸함을 확인해 주세요.)
[Nizmobile] 배송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당일 오후 3시 이전 구매건은 당일 접수가 완료되어 한진택배로 출고 됩니다.
택배 발송 후 주말을 제외하고 2~3일 이내에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단, 도서지역이거나 택배사의 사정으로 인해 늦어질 수 있습니다.)
[Nizmobile] 배송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택배 출고 시, 고객님이 입력해주신 메일로 운송장 번호를 보내드립니다.
한진택배에서 운송장 번호를 입력 후 조회해주세요.
※메일이 정상적으로 오지 않는 경우, 스팸함을 확인해 주세요.
[Nizmobile] A/S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고객서비스 하단 문의하기를 통해 A/S 증상 및 고객님 정보를 보내주세요.
담당자가 신속하게 확인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Nizmobile] 취소/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상품 배송 전 취소가 가능하며, 발송 후에는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합니다.
[Nizmobile] [해외유심] 유심카드 크기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유심카드 크기는 3가지 (일반, 마이크로, 나노)로 구분됩니다.
니즈모바일 유심은 모든 상품에 Trio (3in1) 유심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필요한 크기로 탈찰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Nizmobile] [해외유심] 유심카드 불량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유심카드 불량여부는 스마트폰에 장착 시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SIM카드 없음] 불량
▷[유효하지 않은 유심] 유심카드는 정상이나 아이폰에 컨트리락이 걸려 있는 경우 발생
▷[서비스 안됨(없음)] 유심이 통신망을 잡고 있는 상태로, 지속 동일 증상일 경우 장소 이동 후 유심 재장착 또는 이동통신사 설정 확인 및 강제 설정 시도
※ 유심카드 자체적 불량은 확률적으로 매우 적으며, 아래와 같이 관리상의 이유로 불량이 많이 발생함으로 유의하시어 사용 바랍니다.
1. 제공되는 Trio (3in1) 유심을 단말기 유심 사이즈로 탈착 시 유심카드의 인식부분 손상
2. 유심카드 단말기 오 장착
3. 잘못된 보관으로 인한 유심카드 훼손
[Nizmobile] [해외유심] 컨트리락(Country Lock)은 반드시 해제해야 하나요?
컨트리락(Country Lock)은 다른 국가 유심카드 사용을 못하도록 하는 잠금설정으로 해외유심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제되어 있어야 하나,
국내의 경우 2010년 6월 이후 출시된 모든 스마트폰의 경우 컨트리락이 이미 해제되어 해외 유심카드 사용을 위해 더 이상 락 해제를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구입 후 리퍼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애플고객센터 080-333-4000 으로 연락하여 락 해제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Nizmobile] [해외유심] 유심을 교체하면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없나요?
해외유심으로 교체하더라도 카카오톡은 그대로 이용 가능합니다.
단, 카카오톡 2차 인증(이메일)까지 완료된 상태에서 교체 시에도 그대로 사용 가능한 부분으로, 해외유심 교체 전 아래와 같이 인증 완료 확인 후 이용 바랍니다.
이메일 인증 확인방법: 카카오톡 설정 > 개인/보안 > 카카오계정으로 이동하여 2단계 인증, 이메일 인증 항목 인증여부 확인
만일, 사용 중인 휴대폰번호로 1차 인증만 받은 상태에서 해외유심으로 교체 시 번호가 변경되어 이용이 불가하게 됩니다.
[Nizmobile] [해외유심] 유심을 교체할 경우 주소록 및 앱, 파일이 사라지나요?
유심을 교체하여 사용하는 경우라도 주소록 및 미리 설치해둔 APP 등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자료 저장위치는 스마트폰으로 지정되어 있어 유심카드를 교체하더라도 해당 자료는 스마트폰에 그대로 남아 있게 됩니다.
단, 일부 사용자들의 경우 주소록 또는 몇몇 APP 이나 음악, 동영상 등의 자료 저장위치를 유심카드 또는 별도 설치해 놓은 SD 메모리카드 등으로 지정해 놓은 경우
유심카드를 교체 또는 SD 메모리카드를 탈착할 경우 해당 정보 확인은 불가하게 되지만 재 장착 시 다시 확인이 가능하게 됨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Nizmobile] [알뜰폰] 핸드폰 통화상태가 고르지 못하고 자주 끊겨요
전파가 미약한 지역일 경우 통화 중에 끊김/울림/잡음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특정지역에서 발생하는지 지역에 상관없이 자주 발생하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① 특정지역에서 발생할 경우
특정지역에서 통화상태가 불량하거나 통화 중 끊김 현상이 발생한다면 해당 지역의 전파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반드시 통화 불량인 지역에서 일반전화나 다른분의 핸드폰으로 전화를 주셔야 하며 고객센터 핸드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통화)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통화품질부서에 접수하여 확인해드리겠습니다.
② 지역 무관하게 증상 발생될 경우
지역에 상관없이 끊김 현상이 많이 발생한다면 해당 제조업체 A/S센터에 내방 하셔서 핸드폰 출력 상태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Nizmobile] [알뜰폰] 알뜰폰 사용 중 유심불량이 날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당사 유심카드 AS정책 안내]
– 개통일 ~ 3개월 : 가입처
[본사 유심카드 AS신청방법]
– 휴대폰 114(무료), SKT 고객센터 : 1670-9114(유료), LGU+ 고객센터 : 1600-5281(유료), KT 고객센터 : 1877-5281(유료) 및 nizmobileshop@niztelecom.com을 통해 접수하며, 담당자 통화 후 유심 교환처리.
[Nizmobile] [알뜰폰] 셀프개통 방법은 무엇인가요
– 셀프개통을 하려면 유심이 필요합니다. 유심이 없으신 고객님은 유심 구매를 먼저 해주세요.
– 유심이 준비되면 바로 셀프개통이 가능합니다.
셀프개통 가능시간
번호이동 : 10:00~19:00 (일요일/신정/구정/추석 당일제외)
신규가입 : 09:00~21:00
[Nizmobile] 에그 단말기 리셋&초기화 방법
[H1100 단말기 리셋방법]
증상확인 : 데이터(2번째 램프) 신호 불량 등 > 적색 또는 황색 깜빡임
본체 전원 OFF 후, 뚜껑을 열고 베터리 분리 > 유심을 뽑았다가 다시 삽입(유심을 누르면 유심이 나옴)
베터리를 뺐다 껸 후 전원 켜기 >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하단 리셋버튼 누르기(배터리 삽입부 우측 하단)
전원이 꺼졌다가 재시작되며, 두번째(데이터), 세번째(WIFI) 램프에 녹색불이 들어오면 정상 단말기(완전 재부팅까지 30~40초 소요)
정상작동 확인 후, 안될 경우 리셋 과정을 2~3회 반복해서 진행.
[H1100 단말기 초기화방법]
증상확인 : 데이터 신호 불량, WIFI 비밀번호 분실 등
본체 전면부 우측 전원버튼을 1분 정도 꾸욱 누른상태로 있으면 가운데 불이 파란불로 깜빡거리는 상태가 됨.
전원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램프상태(3개의 램프 중 가운데 램프)가 녹색 > 빨간색 > 파란색 > 빨간색 상태로 변경
잠시 후 두번째, 세번째 램프에 녹색 불이 들어오면 정상이며, 전원을 누르고 있던 손을 떼면 초기화 완료
정상동작 확인 후 안될 경우 초기화 과정을 2~3회 정도 반복
[IML500 단말기 초기화방법]
증상확인 :데이터 신호 불량, WIFI 비밀번호 분실 등
전면부 좌측 두개의 버튼(위 : 전원버튼/ 하단 : 블루투스 버튼)
두개의 버튼을 동시에 20~30초간 꾹 누름
두번째(데이터), 세번째(WIFI) 램프에 녹색불이 들어오면 정상(완전 재부팅까지 20~30초 소요)
정상동작 확인 후, 안될 경우 2~5까지 단계를 2~3회 반복
[IML500 단말기 리셋방법]
증상확인 : 데이터(2번째 램프) 신호 불량 등 > 적색 또는 황색 깜빡임
기기 우측의 커버를 열고 유심을 뽑았다가 다시 삽입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유심 삽입부 아래 RESET 버튼을 뾰족한 것으로 누름
RESET이 되면 전원이 꺼졌다가 재시작되며, 두번째(데이터), 세번째(WIFI) 램프에 녹색불이 들어오면 정상(완전 재부팅까지 20~30초 소요)
정상 동작 시 유심 커버를 닫고, 안될경우 위의 단계를 2~3회 정도 반복
[IML520 단말기 초기화방법]
증상확인 :데이터 신호 불량, WIFI 비밀번호 분실 등
전면부 좌측 전원 버튼을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30초 이상 꾹 누르기
전원을 계속 누르면 상태표시등의 색이 깜빡거림
잠사 후 전원이 꺼졌다가 재시작되며, 두번째(데이터), 세번째(WIFI) 램프에 녹색불이 들어오면 정상(완전 재부팅까지 20~30초 소요)
정상동작 확인 후, 안될 경우 위의 단계를 2~3회 반복
[IML520 단말기 리셋방법]
증상확인 : 데이터(2번째 램프) 신호 불량 등 > 적색 또는 황색 깜빡임
기기 우측의 커버를 열고 유심을 뽑았다가 다시 삽입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유심 삽입부 아래 RESET 버튼을 뾰족한 것으로 누름
RESET이 되면 전원이 꺼졌다가 재시작되며, 두번째(데이터), 세번째(WIFI) 램프에 녹색불이 들어오면 정상
(완전 재부팅까지 20~30초 소요)
정상 동작 시 유심 커버를 닫고, 안될경우 위의 단계를 2~3회 정도 반복
츨처: 니즈모바바일 자주묻는 질문 https://nizmobile.com/07_faq/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이나 집에 보관하고 계시면서 사용하지 않는 휴대폰단말기가 있다면 별도로 구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현재 보유중인 휴대폰을 활용하기 위해 USIM개통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USIM이란 이동통신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손톱크기 만한 카드로 휴대폰뒷면 배터리 공간 위쪽에 USIM카드를 꽂도록 되어있습니다.
USIM카드를 휴대폰에 꽂기만 하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Nizmobile] [알뜰폰] 신규가입 및 번호이동 시 미납이 있으면 가입이 안되나요?
신규가입 및 번호이동 시 통신사[SKT,LGT,KT] 연체가 있으면 개통이 불가합니다.
인터넷, 유선전화, 휴대폰 모두 연체금액이 없으셔야 가입 가능합니다.
[Nizmobile] [알뜰폰] 현재 다른 통신사를 사용 중인데 번호를 바꾸지 않고 바로 이용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SKT, LGU+, KT 모두 당사로 번호이동 가능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번호 그대로 요금제만 변경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2G폰 번호를 사용하고 계신 고객님(011,017,018,016)은 번호가 변경됩니다.
기존에 쓰고 있던 단말기를 그대로 사용하실 경우, KT 3G폰은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KT 3G폰은 일부 모델만 가능하며 가능한 단말기 이더라도 일부 서비스(MMS,무선인터넷)는 사용 제한됩니다.
LGU+ 단말기는 모두 사용 불가합니다.
[Nizmobile] 주문 및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니즈모바일에서 원하시는 상품을 선택 후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market.simnpay.net 사이트로 이동하여 결제 및 주문이 가능합니다.
※ 주문내역은 입력해 주신 고객님 메일로 발송됩니다.
(메일이 정상적으로 오지 않는 경우, 스팸함을 확인해 주세요.)
[Nizmobile] 배송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당일 오후 3시 이전 구매건은 당일 접수가 완료되어 한진택배로 출고 됩니다.
택배 발송 후 주말을 제외하고 2~3일 이내에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단, 도서지역이거나 택배사의 사정으로 인해 늦어질 수 있습니다.)
[Nizmobile] 배송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택배 출고 시, 고객님이 입력해주신 메일로 운송장 번호를 보내드립니다.
한진택배에서 운송장 번호를 입력 후 조회해주세요.
※메일이 정상적으로 오지 않는 경우, 스팸함을 확인해 주세요.
[Nizmobile] A/S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고객서비스 하단 문의하기를 통해 A/S 증상 및 고객님 정보를 보내주세요.
담당자가 신속하게 확인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Nizmobile] 취소/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상품 배송 전 취소가 가능하며, 발송 후에는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합니다.
[Nizmobile] [해외유심] 유심카드 크기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유심카드 크기는 3가지 (일반, 마이크로, 나노)로 구분됩니다.
니즈모바일 유심은 모든 상품에 Trio (3in1) 유심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필요한 크기로 탈찰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Nizmobile] [해외유심] 유심카드 불량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유심카드 불량여부는 스마트폰에 장착 시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SIM카드 없음] 불량
▷[유효하지 않은 유심] 유심카드는 정상이나 아이폰에 컨트리락이 걸려 있는 경우 발생
▷[서비스 안됨(없음)] 유심이 통신망을 잡고 있는 상태로, 지속 동일 증상일 경우 장소 이동 후 유심 재장착 또는 이동통신사 설정 확인 및 강제 설정 시도
※ 유심카드 자체적 불량은 확률적으로 매우 적으며, 아래와 같이 관리상의 이유로 불량이 많이 발생함으로 유의하시어 사용 바랍니다.
1. 제공되는 Trio (3in1) 유심을 단말기 유심 사이즈로 탈착 시 유심카드의 인식부분 손상
2. 유심카드 단말기 오 장착
3. 잘못된 보관으로 인한 유심카드 훼손
[Nizmobile] [해외유심] 컨트리락(Country Lock)은 반드시 해제해야 하나요?
컨트리락(Country Lock)은 다른 국가 유심카드 사용을 못하도록 하는 잠금설정으로 해외유심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제되어 있어야 하나,
국내의 경우 2010년 6월 이후 출시된 모든 스마트폰의 경우 컨트리락이 이미 해제되어 해외 유심카드 사용을 위해 더 이상 락 해제를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구입 후 리퍼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애플고객센터 080-333-4000 으로 연락하여 락 해제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Nizmobile] [해외유심] 유심을 교체하면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없나요?
해외유심으로 교체하더라도 카카오톡은 그대로 이용 가능합니다.
단, 카카오톡 2차 인증(이메일)까지 완료된 상태에서 교체 시에도 그대로 사용 가능한 부분으로, 해외유심 교체 전 아래와 같이 인증 완료 확인 후 이용 바랍니다.
이메일 인증 확인방법: 카카오톡 설정 > 개인/보안 > 카카오계정으로 이동하여 2단계 인증, 이메일 인증 항목 인증여부 확인
만일, 사용 중인 휴대폰번호로 1차 인증만 받은 상태에서 해외유심으로 교체 시 번호가 변경되어 이용이 불가하게 됩니다.
[Nizmobile] [해외유심] 유심을 교체할 경우 주소록 및 앱, 파일이 사라지나요?
유심을 교체하여 사용하는 경우라도 주소록 및 미리 설치해둔 APP 등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자료 저장위치는 스마트폰으로 지정되어 있어 유심카드를 교체하더라도 해당 자료는 스마트폰에 그대로 남아 있게 됩니다.
단, 일부 사용자들의 경우 주소록 또는 몇몇 APP 이나 음악, 동영상 등의 자료 저장위치를 유심카드 또는 별도 설치해 놓은 SD 메모리카드 등으로 지정해 놓은 경우
유심카드를 교체 또는 SD 메모리카드를 탈착할 경우 해당 정보 확인은 불가하게 되지만 재 장착 시 다시 확인이 가능하게 됨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Nizmobile] [알뜰폰] 핸드폰 통화상태가 고르지 못하고 자주 끊겨요
전파가 미약한 지역일 경우 통화 중에 끊김/울림/잡음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특정지역에서 발생하는지 지역에 상관없이 자주 발생하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① 특정지역에서 발생할 경우
특정지역에서 통화상태가 불량하거나 통화 중 끊김 현상이 발생한다면 해당 지역의 전파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반드시 통화 불량인 지역에서 일반전화나 다른분의 핸드폰으로 전화를 주셔야 하며 고객센터 핸드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통화)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통화품질부서에 접수하여 확인해드리겠습니다.
② 지역 무관하게 증상 발생될 경우
지역에 상관없이 끊김 현상이 많이 발생한다면 해당 제조업체 A/S센터에 내방 하셔서 핸드폰 출력 상태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Nizmobile] [알뜰폰] 알뜰폰 사용 중 유심불량이 날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당사 유심카드 AS정책 안내]
– 개통일 ~ 3개월 : 가입처
[본사 유심카드 AS신청방법]
– 휴대폰 114(무료), SKT 고객센터 : 1670-9114(유료), LGU+ 고객센터 : 1600-5281(유료), KT 고객센터 : 1877-5281(유료) 및 nizmobileshop@niztelecom.com을 통해 접수하며, 담당자 통화 후 유심 교환처리.
[Nizmobile] [알뜰폰] 셀프개통 방법은 무엇인가요
– 셀프개통을 하려면 유심이 필요합니다. 유심이 없으신 고객님은 유심 구매를 먼저 해주세요.
– 유심이 준비되면 바로 셀프개통이 가능합니다.
셀프개통 가능시간
번호이동 : 10:00~19:00 (일요일/신정/구정/추석 당일제외)
신규가입 : 09:00~21:00
[Nizmobile] 에그 단말기 리셋&초기화 방법
[H1100 단말기 리셋방법]
증상확인 : 데이터(2번째 램프) 신호 불량 등 > 적색 또는 황색 깜빡임
본체 전원 OFF 후, 뚜껑을 열고 베터리 분리 > 유심을 뽑았다가 다시 삽입(유심을 누르면 유심이 나옴)
베터리를 뺐다 껸 후 전원 켜기 >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하단 리셋버튼 누르기(배터리 삽입부 우측 하단)
전원이 꺼졌다가 재시작되며, 두번째(데이터), 세번째(WIFI) 램프에 녹색불이 들어오면 정상 단말기(완전 재부팅까지 30~40초 소요)
정상작동 확인 후, 안될 경우 리셋 과정을 2~3회 반복해서 진행.
[H1100 단말기 초기화방법]
증상확인 : 데이터 신호 불량, WIFI 비밀번호 분실 등
본체 전면부 우측 전원버튼을 1분 정도 꾸욱 누른상태로 있으면 가운데 불이 파란불로 깜빡거리는 상태가 됨.
전원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램프상태(3개의 램프 중 가운데 램프)가 녹색 > 빨간색 > 파란색 > 빨간색 상태로 변경
잠시 후 두번째, 세번째 램프에 녹색 불이 들어오면 정상이며, 전원을 누르고 있던 손을 떼면 초기화 완료
정상동작 확인 후 안될 경우 초기화 과정을 2~3회 정도 반복
[IML500 단말기 초기화방법]
증상확인 :데이터 신호 불량, WIFI 비밀번호 분실 등
전면부 좌측 두개의 버튼(위 : 전원버튼/ 하단 : 블루투스 버튼)
두개의 버튼을 동시에 20~30초간 꾹 누름
두번째(데이터), 세번째(WIFI) 램프에 녹색불이 들어오면 정상(완전 재부팅까지 20~30초 소요)
정상동작 확인 후, 안될 경우 2~5까지 단계를 2~3회 반복
[IML500 단말기 리셋방법]
증상확인 : 데이터(2번째 램프) 신호 불량 등 > 적색 또는 황색 깜빡임
기기 우측의 커버를 열고 유심을 뽑았다가 다시 삽입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유심 삽입부 아래 RESET 버튼을 뾰족한 것으로 누름
RESET이 되면 전원이 꺼졌다가 재시작되며, 두번째(데이터), 세번째(WIFI) 램프에 녹색불이 들어오면 정상(완전 재부팅까지 20~30초 소요)
정상 동작 시 유심 커버를 닫고, 안될경우 위의 단계를 2~3회 정도 반복
[IML520 단말기 초기화방법]
증상확인 :데이터 신호 불량, WIFI 비밀번호 분실 등
전면부 좌측 전원 버튼을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30초 이상 꾹 누르기
전원을 계속 누르면 상태표시등의 색이 깜빡거림
잠사 후 전원이 꺼졌다가 재시작되며, 두번째(데이터), 세번째(WIFI) 램프에 녹색불이 들어오면 정상(완전 재부팅까지 20~30초 소요)
정상동작 확인 후, 안될 경우 위의 단계를 2~3회 반복
[IML520 단말기 리셋방법]
증상확인 : 데이터(2번째 램프) 신호 불량 등 > 적색 또는 황색 깜빡임
기기 우측의 커버를 열고 유심을 뽑았다가 다시 삽입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유심 삽입부 아래 RESET 버튼을 뾰족한 것으로 누름
RESET이 되면 전원이 꺼졌다가 재시작되며, 두번째(데이터), 세번째(WIFI) 램프에 녹색불이 들어오면 정상
(완전 재부팅까지 20~30초 소요)
정상 동작 시 유심 커버를 닫고, 안될경우 위의 단계를 2~3회 정도 반복
츨처: 니즈모바바일 자주묻는 질문 https://nizmobile.com/07_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