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2 모바일] 신규가입 또는 번호이동신규가입은 가능한 업무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M2 mobile]  신규가입 또는 번호이동신규가입은 가능한 업무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평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30분 까지 입니다.


[M2 mobile] 번호이동 신청 후 14일 이내 철회하는 경우 이전통신사의 기존 혜택은 어떻게 되나요?
이전통신사(전 사업자)로 복귀하는 철회를 신청하는 경우, 번호이동가입 후 14일 이내에 가능하며, 철회신청 이후 3일 이내 이전통신사로 재개통 하셔야만 고객님이 누리던 기존혜택이 유지됩니다. 단, 일부 혜택이 누락될 수 있으니 필히 이전통신사 고객센터로 확인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구식별번호(011/016/017/018/019)의 재사용, 폐지요금제의 재가입 등은 전 통신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M2 mobile] 휴대폰이 정지상태(이용정지/분실정지/일시정지)인 경우에도 번호변경이 가능한가요?
아니요. 휴대폰이 정지상태인 경우 및 미납요금이 확인될경우에는 번호변경이 불가하며, 미납요금 수납 및 정지가 해제된 이후 가능합니다


[M2 mobile] 명의자 사망한 경우 예외적으로 약정 위약금, 약정 할인반환금을 면제 받을 수 있나요?
네~ 명의자가 사망한 경우 대리인 해지 요청시에도 약정 위약금, 약정할인 반환금을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 면제요청 구비서류 : 명의자의 사망사실확인서류 + 대리인 신분증 + 가족관계증명서류 (가족증명서류에 사망사실이 기재되어 있는 경우 생략가능)



[M2 mobile] 본인 사망 등의 사유로 직접 상담, 신청 불가한 경우 휴대폰 가입해지를 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본인 직접 상담, 신청이 불가능한 사유별 해지 방법은 다음과 같으니 구비서류를 지참한 후에 가족, 대리인 등이 상담 진행해 주시면 해지 할 수 있습니다.
  ※ 구비서류 :  명의자의 사망사실확인서류 + 대리인 신분증 + 가족관계증명서류 (가족증명서류에 사망사실이 기재되어 있는 경우 생략가능)


[M2 mobile]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란 무엇인가요?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는 명의자가 휴대폰을 신규 개통할 경우 명의자의 기존 회선으로 개통 사실을 SMS로 즉시 통보하여 명의도용 등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2013년 3월부터 당사에서 시행중인 서비스 입니다. (SKT, KT, LGUplus 등의 이동통신 사업자 및 알뜰폰 사업자 시행 중)
M-safer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msafer.or.kr)를 통해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2 mobile] 가입 시 구비 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명의자 본인 일 경우 : 명의자 신분증
대리인 일 경우 :  명의자 신분증,  대리인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사원증 or 재직증명서)
법인 일 경우 :  사업자등록증 사본, 위임장(법인인감날인), 법인 인감증명서(3개월 이내), 대리인 신분증(사원증 or 재직증명서)
외국인 일 경우 : 여권 또는 외국인 등록증
미성년자 일 경우 :  만 20세 미만 : 부모님 동의서(가입신청서에 포함), 부모님 신분증, 3개월 이내 가족증빙서류 (주민등록등본 / 가족관계증명서)
신분증 유효범위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M2 mobile] 가입비가 있나요?
가입비는 별도로 없습니다. 단, 신규 가입시 USIM카드 비용은 가입 익월(또는 즉시납부)청구 됩니다.



[M2 mobile] 해지는 어떻게 신청하면 되나요?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 또는 1588-7376)를 통해 해지신청이 가능합니다. 해지 신청 시 관련 구비서류를 보내주신 후 해지 시까지의 요금수납 후 해지 가능합니다. [단, 번호를 그대로 이용하면서 타사로 이동하실 경우, 해지요청 따로 하지 않고, 이동할 통신사로 번호이동 신청하셔야 합니다]

  *구비서류 :
 ○개인 가입자의 경우 : 해지신청서 및 신분증 사본
 ○법인의 경우 -신청인(대표자) : 고유번호증 사본 + 대표자 신분증 / 사업자등록증 사본 + 대표자 신분증 / 등기사항전부증명서(현재사항)사본 + 대표자 신분증 . -신청인(대리인):법인 인감증명서, 위임장(법인인감 날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 또는 법인 위임공문(대표자 또는 기관장명의),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


[M2 mobile] 해지 시 위약금이 있나요?
USIM 전용 상품의 경우 약정기간 및 위약금이 없습니다. 다만, 단말기 할부 매매 계약 시 약정기간 등록하여 단말기 비용을 지원 받는 경우 위약금 또는 할인반환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확인은 고객센터(☏ 1588-7376)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M2 mobile] 번호이동 후 변경 전 잔여 단말기 할부금액은 어떻게 납부 되나요?
고객님께서 전 통신사의 단말기 할부를 유지(승계) 요청하시면, 번호이동 후 익월부터 할부 종료 시까지 매달 전 통신사에서 납부하시던 방법으로 청구합니다.


[M2 mobile]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싶은데 법인명의로 가입이 가능한가요?

법인의 경우 온라인가입이 불가하며, 가입센터를 통해 가입 가능합니다.  *구비서류:
 -신청인(대표자) : 고유번호증 사본 + 대표자 신분증 / 사업자등록증 사본 + 대표자 신분증 / 등기사항전부증명서(현재사항)사본 + 대표자 신분증 .
 -신청인(대리인): 법인 인감증명서, 위임장(법인인감 날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 또는 법인 위임공문(대표자 또는 기관장명의),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


[M2 mobile] 미성년자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미성년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오니, 법정대리인 관련 구비서류는 법정대리인 동의서(가입신청서에 포함) 및 법정대리인 신분증, 3개월 이내 가족증빙서류(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M2 mobile] 타사(SKT.LGU+)에서 사용하던 휴대폰으로 사용할 수 없나요?

공 단말기를 보유하고 있다면, USIM만 구매해서 소지하신 기기에 장착 후 이용도 가능합니다. 소지하신 공 단말기가 KT, SKT 전용 모델(3G,LTE 지원 모델)이면 이용 가능하며, LGU+ 전용 모델의 경우 2013년 11월 20일 LTE유심 이동성 시행 후 출시된 아래 단말부터 유심이동 가능합니다. (일부 단말기의 경우 인식이 불가하여 이용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SKT 전용 단말기는 2008년 7월 1일 이후 출시 단말기만 유심이동 가능하며, LGU+ 전용 단말기의 경우 LTE 지원되는 단말기 일지라도 당사에서는 3G로 이용 될 수 있습니다. 분실접수는 불가하며, 일부 단말기의 경우 단말기 MMS 및 영상통화, 일부서비스(T머니, 삼성페이 등) 이용 불가할 수 있습니다.)


[M2 mobile] 명의변경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 가족간의 명의변경
 *구비서류: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 명의변경 신청서, 양도인 및 양수인 신분증
 *가족 범위 상세: 본인 및 배우자, 본인 및 배우자의 직계존비속, 본인 및 배우자의 형제/자매
-법인 상호간의 명의변경
 *구비서류: 회사 양수양도 계약서 사본,회사합병계약서 사본 등 증빙서류  + 명의변경 신청서, 법인의 경우 대리인 신청시 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인감증명서, 법인인감도장이 날인된 위임장 또는 공문, 대리인신분증( 대리인은 해당 법인 직원에 한함) 법인의 경우 대표자 신청시 사업자등록증(사본) 또는 법인등기부 등본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중 택1, 대표자신분증
 *허용 범위 상세: 법인상호간의 사업양도/ 양수 합병으로 인한 명의변경 또는 동일 법인의 단순 상호변경에 의한 처리
- 개인과 법인간의 명의변경
 *개인에서 법인으로의 변경은 불가하며, 법인에서 개인으로의 변경은 대표자에 한해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 구비서류: 법인의 경우 대표자 신청시 사업자등록증(사본) 또는 법인등기부 등본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중 택1, 대표자신분증, 명의변경 신청서, 개인의신분증
※ 유의사항 ※
1) 단, 위 조건에 충족하나 최근 3개월 연속 통화량이 없는 경우 명의변경 제한
2) 명의변경은 개통후 3개월이후부터 진행이 가능하며, 새유심카드 구매필요



[M2 mobile] 휴대폰 기기변경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단말기 잔여대금이 남아 있는 공 단말기는 기기변경이 불가능합니다. (KT향 단말기만 기기변경이 가능)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 또는 1588-7376)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M2 mobile] 번호변경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 또는 1588-7376)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M2 mobile] 분실신고 및 복구 요청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 또는 1588-7376(유료) (평일 18:30이후/ 주말 및 공휴일은 1588-1618(유료) ARS로 접수가능)로 유선상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M2 mobile] 일시 정지 및 복구 요청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 또는 1588-7376)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M2 mobile] 군 입대 장기일시정지 기본료 면제는 언제부터 시행되나요?
 2011년 12월 1일부터 적용되며, [군 입대 사유로 장기일시정지 신청] 시 정지요금 기본료가 면제됩니다.


[M2 mobile] 신분증의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명의자의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장애인복지카드, 국가유공자증 (국가유공자증의 경우 주민번호 표기가 되어있어야 하며, 사진이 없으면 신분증으로 인정불가)


[M2 mobile] 청구서를 지로,이메일 이 아닌 모바일청구서로 받고싶은데 변경 가능한가요?

가능하지 않습니다. 현재 서비스를 제공 해드리기 위해 준비중입니다.


[M2 mobile] 자동 납부 신청 하면 요금 인출일은 어떻게 되나요?
요금 결제(인출)일은 매월 21일입니다. 단, 1회 요금 인출 후 21일, 25일, 27일로 변경 가능합니다.



[M2 mobile] 청구 기준 및 청구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월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하신 요금을 익월에 청구하는 후불방식이며, 청구서 발송은 이메일과 우편청구서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납부방법은  은행자동이체 납부, 신용카드(체크카드 포함) 자동이체 방법이 있습니다.



[M2 mobile] Wi-Fi 상태에서 이용했는데 왜 3G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되나요?
WiFi로 최초 접속했다 하더라도 사용 도중 신호가 미약할 경우 3G로 자동전환 될 수 있으며, 3G 상태에서 인터넷 접속 시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되오니 이용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츨처:  M2 mobile  자주묻는 질문 https://m2mobile.co.kr/M2Mobile/view/VOC/VOC030.j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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