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money [카드&페이] 충전이용료 부담Zero 서비스의 대상인지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티머니 충전이용료 부담Zero 서비스의 대상인지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충전이용료 부담Zero 서비스 대상 여부는 매월 1일 모바일티머니 APP내 사이드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티머니 충전이용료 부담Zero 서비스를 이용할 때 추가적으로 알아야 할 부분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충전금액의 최대 2.1%까지 T마일리지로 자동 결제되는 서비스이며, 2.1% 초과분은 고객 부담입니다.
- 휴대폰 결제, 상품권, T마일리지, 티코인을 통한 충전은 충전이용료 부담Zero 서비스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본 서비스는 3개월 단위로 갱신되며, 서비스 내용이 변경될 경우 별도 공지할 예정입니다.
- 제휴티머니App(삼성페이, LG페이, 페이코 등)에서 충전하시는 경우 충전이용료 부담Zero 서비스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티머니 모바일티머니 앱에서 어린이 / 청소년 카드 등록을 취소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티머니 앱 실행 후 좌측상단(三)-> 어린이/청소년 할인등록' 화면에서 해지가 가능합니다.
※ 할인등록 해지시 3일 이후 일반요금으로 적용됩니다.



티머니 모바일 유심(USIM)이 없으면 티머니 잔액을 환불 받을수 없나요?
모바일티머니 잔액은 휴대폰에 삽입되어 있는 "유심(USIM)"에 저장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유심(USIM)을 분실또는 폐기하신 경우에는 잔액을 환불 받으실 수 없습니다.
휴대폰 기기 변경 및 해지시 환불하지 않고 유심(USIM)을 폐기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 부탁드립니다.



티머니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이용약관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이용약관은 모바일티머니 앱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아래 링크에서 전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mktp.tmoney.co.kr:8090/mtmoney/front/agree/view.do?blthSno=5



티머니 모바일티머니 후불형 서비스 이용동의 내용 확인은 어디에서 할 수 있나요?

모바일티머니 후불형 서비스 이용동의는 모바일티머니 앱에서 서비스 가입 시 안내되며, 이때 동의를 받게 됩니다.
해당 내용의 전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바일티머니 후불형 서비스 이용동의
1) 서비스 이용 안내
- 본인 명의의 카드 및 휴대폰일 경우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후불형 등록 시 신용한도가 차감되나, 카드 대금으로 청구되지 않습니다. 차감된 신용한도는 본 서비스 해지 시 원복됩니다.(최대 3 영업일 소요)
- 사용하신 금액만큼 카드대금으로 청구되며, 체크카드 등 카드사의 상품정책에 따라 계좌에서 출금될 수 있습니다.
- 후불형 서비스 사용분에 대하여 카드사의 SMS안내는 별도로 발송되지 않으며, 이용내역은 모바일티머니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고객님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서 App에 장기간 미접속 하거나, 자동한도복원(인증) 되지 않을 시, 사용불가 처리되고 있습니다. 재사용을 원하시면 재활성화 신청 후 1~3일 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 정상적인 후불형 서비스의 해지 절차 없이 App 삭제 혹은 통신불가 환경등의 사유로 한도복원 프로세스가 지연될 경우, 사용금액은 추후 청구될 수 있습니다.

2) 소득공제 안내
- 모바일티머니 사용금액은 ‘직불카드’로 소득공제가 적용되며, 신용카드 사용분에서는 제외됩니다.
- 소득공제를 받으시려면 무기명 선불카드인 티머니의 특성상 별도의 본이 신청절차가 필요하오니 서비스 등록 후 App에서 바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 App실행 > 좌측 전체메뉴 > 등록/변경 신청 > 소득공제 등록/해지)

3) 분실신고 안내
- 휴대폰 분실 시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로 반드시 접수해주시기 바라며 분실 접수 후 다음날 오전 6시까지 사용된 금액은 정상 청구됩니다.


 
자주묻는 질문들


티머니 후불청구형 사용자입니다. 오늘 잔여 복원 횟수를 알고 싶은데요.

모바일티머니 앱 내 잔여한도 하단의 [한도복원] 버튼을 클릭하시면 한도복원 신청 및 잔여한도 휫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티머니 모바일티머니로 온라인 사이트에서 결제 후 취소할 경우 어떻게 환불을 받을 수 있나요?
모바일티머니를 통해 온라인 결제한 경우 고객센터로 접수해 주시면 충전형 또는 후불청구형 사용에 따라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 충전형 : 고객님에게 발송된 환불 SMS를 수신 후 URL 클릭하시면 APP이 자동으로 실행되어 취소 금액이 충전됩니다.
(모바일티머니 APP실행 '충전 T-coin' 화면에서 환불받은 티코인 불러오기 선택하여 충전
※ T-coin 보이지 않을경우 [다른 충전 수단] 선택

- 후불청구형 : 매입취소되어 청구취소 됩니다. (카드사 내역에서 영업일 3~4일내 취소내역 확인 가능)


티머니 선물하기 했는데 받는 사람이 확인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보낸 선물함에서 확인 후 취소가 가능하며, 취소가 되지 않거나 받는 분도 충전이 안되실 경우 티머니 고객센터 1644-0088로 연락 주시면 오류확인 접수가 가능합니다.



[티머니] 모바일티머니 앱 잠금설정 /ID 계정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1. 모바일티머니 ID 계정의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모바일티머니 APP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통합회원: 모바일티머니 APP 실행 후 '좌측 사이드 메뉴 > 앱정 선택 > ID/비밀번호 > 비밀번호 찾기(본인인증)'화면을 통해 등록된 휴대폰번호로 임시비밀번호가 발송됩니다.
■ 비통합회원: 모바일티머니 APP 실행 후 '좌측 사이드 메뉴 > 앱설정 선택 > ID/비밀번호 > 비밀번호 찾기(등록된 휴대폰번호로 임시비밀번호 발송)'화면을 통해 임시비밀번가 발송됩니다.

2. 모바일티머니 앱 잠금설정 비밀번호(4자리)를 분실한 경우 등록하신 이메일로 비밀번호 찾기를 하시면 임시비밀번호가 자동 전송되오니 확인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티머니 선물하기 간편설정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자녀의 티머니 잔액이 일정 금액 이하가 되면 부모의 잔액/한도 내에서 자동으로 티 머니를 선물하는 무료 맞춤형 서비스 입니다. (선물시 마다 부모님의 확인을 통해서 선물이 됩니다.)
부모님 또는 자녀 중 한 분만 신청하시면 되며, 부모,자녀간 뿐 아니라 친 인척 및 지인간에도 설정 가능합니다.



티머니 임의 개조(루팅,탈옥) 된 휴대폰도 앱 사용이 가능한가요?
임의 개조(루팅,탈옥)한 기기의 경우 스마트폰 보안에 영향을 줄 수 있어 감독기관의 보안규정에 따라 전자금융거래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모바일티머니 앱의 사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 체크카드에 신용한도가 부여되면 바로 후불청구형의 이용이 가능한가요?
- 우리카드: 신용한도 부여 후 24시간 경과후부터 카드등록 가능
- 신한카드/국민카드: 신용한도 부여 후 즉시 카드등록 가능

※ 신용한도 부여 확인 및 신청 문의는 해당 신용카드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