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 TV [TV장애] TV화면이 제대로 나오지 않아요 (화면 모자이크 / 화면 깨짐 및 멈춤 현상 / TV화면에 "채널신호 수신 중" 문구가 뜨는 경우)

엘지 유플러스 TV [TV장애] TV화면이 제대로 나오지 않아요 (화면 모자이크 / 화면 깨짐 및 멈춤 현상 / TV화면에 "채널신호 수신 중" 문구가 뜨는 경우)
TV화면 불량 증상은 인터넷 회선/셋톱박스/연결 케이블 접촉 등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TV와 연결되어 있는 장비들의 전원선을 아래의 순서대로 뽑았다가 다시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① 모뎀 장비 후면 전원선 뽑기 (모뎀 장비가 없는 고객님은 와이파이 장비후면 전원선 뽑기 부터 진행 바랍니다)
 ② 와이파이 장비 후면 전원선 뽑기
 ③ IPTV셋톱박스 장비 후면 전원선 뽑기
 ④ 뽑은 순서대로 다시 전원선 연결



엘지 유플러스 TV [TV장애] 인터넷은 잘 되는데 TV화면이 검은색으로 신호없음, 자동채널검색 이라고 나와요.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되고 있다면, 아래 방법대로 진행해주세요.
 
① 셋톱박스 전원 램프가 녹색인지 확인합니다.
    아닌 경우 셋톱박스 전원 버튼을 직접 눌러서 빨간색이 녹색으로 변하는지 확인해주세요.
    전원버튼이 동작하지 않는다면 셋톱박스 뒤의 전원선을 뺏다 다시 연결합니다.
 
② 셋톱박스 전원 램프가 녹색인데도 동일하게 신호 없음 화면이 나올 경우
    TV 뒤쪽에 연결된 HDMI 케이블 번호를 확인해주세요. (또는 컴포넌트, 컴포넌트 케이블을 확인해주세요)
    TV 리모컨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서 연결된 케이블 번호로 선택합니다.
 
③ 그래도 안된다면,
    TV 뒤쪽과 셋톱박스 뒤의 HDMI 케이블(컴포지트, 컴포넌트 케이블)을 뺏다 다시 연결해주세요.






엘지 유플러스 TV [Chromecast with Google TV] 기기를 구매할 때 받은 전용 전원선을 사용하지 않고, TV의 USB 단자에 꽂아서 사용해도 되나요?

아니요.
TV의 UBS 단자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전압이 낮아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반드시 기기를 구매할 때 함께 받은 전용 전원선(아답터)을 연결해 주세요.
만약 잃어버렸을 경우, DC 5V 1.5A 이상 지원하는 전원선(아답터)을 대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엘지 유플러스 TV [U+ tv] U+ tv에서 제공되는 채널은 어떤것이 있나요?

U+ tv에서 제공되는 채널은 유료채널 포함 최대 237개 입니다.
가입요금제에 따라 이용 가능한 채널 수는 다릅니다.

▶ U+ tv 요금제별 채널 안내 바로가기 → 홈페이지 : https://www.lguplus.com/iptv/channel-guide





엘지 유플러스 TV [U+ tv] 선택형 채널과 보급형 채널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선택형 채널은 기본채널에 사용자가 선호하는 채널을 선택해서 볼 수 있는 채널 서비스 요금제입니다.
보급형은 저렴한 금액에 최적의 채널 구성으로 다양한 TV 프로그램을 볼 수 있다면 선택형은 기본 채널 45개 채널에 사용자가 선호하는 패키지의 채널로만 구성된 16~17개 채널로 구성되어집니다.
각각 여성&키즈와 무비&레저, 그리고 뉴스&리빙 패키지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엘지 유플러스 TV [U+ tv] U+ tv가 뭐예요?
U+tv 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해 방송 콘텐츠 이용이 가능한 IPTV 입니다.
다양한 채널과 최신 VOD는 물론 넷플릭스와 유튜브까지 쉽게 음성으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나라, 브라보라이프 등 U+tv만의 독점 서비스를 무료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엘지 유플러스 TV [TV장애] 리모컨을 잃어버렸어요.

U+tv 리모컨을 잃어버렸다면, 셋톱박스(인터넷-TV 연결 기기)를 이용하여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찾지 못한 경우 휴대폰 앱을 이용해 TV 채널이나 음량을 변경해 보세요.
           

■ 이렇게 따라 해 보세요

· 셋톱박스에 [리모컨 찾기] 버튼이 있나요?
사용 중인 셋톱박스를 이용해 리모컨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① TV와 셋톱박스의 전원을 켜세요.  
② 셋톱박스 윗면 또는 옆면에 있는 [리모컨 찾기] 버튼을 누르세요.
③ 집 안에서 ‘삐삐삐~’하는 기계음이 들리는지 확인하세요.
           

· 더 이상 리모컨을 찾을 수 없으세요?
U+홈/기업 액세서리몰 www.homeaccessorymall.com에서 새 리모컨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셋톱박스 전용 리모컨으로 구매하세요.
              
· 리모컨을 바로 사용하고 싶으세요?
휴대폰 앱에서 채널 및 음량 변경 등 리모컨의 기본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보급형 셋톱박스인 경우 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① 휴대폰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 앱 스토어에서 ‘U+tv 리모컨앱’을 검색한 후 설치하세요.
    ※ 화면 상단에 있는 ‘보라색 앱 아이콘’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② 휴대폰의 와이파이 기능을 켜고, U+와이파이를 연결하세요.
③ 설치한 ‘U+tv 리모컨앱’을 실행한 후 화면 안내에 따라 기능을 이용하세요.
           
 
         
■ 그래도 해결되지 않나요?
LG유플러스 홈페이지의 일대일 문의를 이용하시면, 상담사의 정확한 답변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일대일 문의하기
LG유플러스 홈페이지 www.lguplus.com 접속 후 로그인 → [고객지원] → [문의하기] → [1:1 문의하기] → 화면 안내에 따라 정보 및 문의 내용 입력 → [보내기]

 

출처: 엘지 U+     많이묻는 질문: https://www.lguplus.com/support/online/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