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안심모바일 알뜰폰: FAQ] [요금납부/청구] 번호이동 후 변경 전 잔여 단말기 대금의 청구서 발행은 어떻게 되나요?
고객님께서 선택하신 바와 같이 변경 전 사업자의 잔여 단말기할부대금 청구서와 변경 후 사업자의 요금청구서 각 1장씩 총 2장을 수령하시게 됩니다.
만약 잔여단말기할부대금을 완납하시고 싶으신 경우 전 통신사에 연락하여 완납하시면 됩니다.
[에스원 안심모바일 알뜰폰: FAQ] [요금/부가서비스] 요금약정할인제도란 무엇인가요? (요금할인)
단말기 기본약정 외 요금제에 따라 매월 요금할인을 적용해주는 제도입니다.
요금약정할인 신청을 하시면 약정기간(24개월)동안 매월 요금할인을 받고, 약정기간 중도 회선 해지 또는 할인제도 해지 시 할인받았던 금액에 대해 할인반환금이 부과됩니다.
※ 할인반환금 산정 기준은 요금할인프로그램 메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스원 안심모바일 알뜰폰: FAQ] [기타] 해외 출국 시 로밍이 되나요?
안심모바일은 해외 현지에서 휴대폰 재시작을 하시면 자동로밍이 됩니다.
자동로밍으로 인해 데이터 사용 차단을 하지 않으면 과다요금이 부과될 수 있으니, 출국 전 데이터 사용 차단 및 포켓와이파이 서비스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에스원 안심모바일 알뜰폰: FAQ] 안심서비스] 위치정보 조회시 오차가 발생합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피쳐폰]
피쳐폰(폴더폰)의 경우 위치를 측정하는 방법에 있어 실외인 경우에는 GPS로 측정되어 비교적 정확하나, 실내에 있으실 경우에는 GPS측정이 되지 않아 현재 휴대폰이 통신하고 있는 기지국의 위치를 표기하게 되므로 이 경우에는 위치 차이가 많이 난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GPS일 경우라도 주변 건물 등의 영향으로 오차가 커질 수는 있지만 평균 50~100M 이내 라고 보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스마트폰의 경우 스마트폰 자체 GPS, WIFI 측위정보을 이용합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에서 GPS나 WIFI를 꺼놓으신 경우 위치 오차가 많이 날수 있으며, 위치정보제공업체 시스템상에 위치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도 WIFI 또는 기지국에 따른 위치오차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위치조회 오차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님께서 선택하신 바와 같이 변경 전 사업자의 잔여 단말기할부대금 청구서와 변경 후 사업자의 요금청구서 각 1장씩 총 2장을 수령하시게 됩니다.
만약 잔여단말기할부대금을 완납하시고 싶으신 경우 전 통신사에 연락하여 완납하시면 됩니다.
[에스원 안심모바일 알뜰폰: FAQ] [요금/부가서비스] 요금약정할인제도란 무엇인가요? (요금할인)
단말기 기본약정 외 요금제에 따라 매월 요금할인을 적용해주는 제도입니다.
요금약정할인 신청을 하시면 약정기간(24개월)동안 매월 요금할인을 받고, 약정기간 중도 회선 해지 또는 할인제도 해지 시 할인받았던 금액에 대해 할인반환금이 부과됩니다.
※ 할인반환금 산정 기준은 요금할인프로그램 메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스원 안심모바일 알뜰폰: FAQ] [기타] 해외 출국 시 로밍이 되나요?
안심모바일은 해외 현지에서 휴대폰 재시작을 하시면 자동로밍이 됩니다.
자동로밍으로 인해 데이터 사용 차단을 하지 않으면 과다요금이 부과될 수 있으니, 출국 전 데이터 사용 차단 및 포켓와이파이 서비스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에스원 안심모바일 알뜰폰: FAQ] 안심서비스] 위치정보 조회시 오차가 발생합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피쳐폰]
피쳐폰(폴더폰)의 경우 위치를 측정하는 방법에 있어 실외인 경우에는 GPS로 측정되어 비교적 정확하나, 실내에 있으실 경우에는 GPS측정이 되지 않아 현재 휴대폰이 통신하고 있는 기지국의 위치를 표기하게 되므로 이 경우에는 위치 차이가 많이 난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GPS일 경우라도 주변 건물 등의 영향으로 오차가 커질 수는 있지만 평균 50~100M 이내 라고 보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스마트폰의 경우 스마트폰 자체 GPS, WIFI 측위정보을 이용합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에서 GPS나 WIFI를 꺼놓으신 경우 위치 오차가 많이 날수 있으며, 위치정보제공업체 시스템상에 위치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도 WIFI 또는 기지국에 따른 위치오차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위치조회 오차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