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lus mobile] 메시지 발신이 안될 때.
*핸드폰 전파가 불안정하거나 통화가 안 되는 지역에 있을 경우 문자메시지 발신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지역을 이동한 후 다시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발신자에게는 정상적으로 전송되었다는 안내문구가 뜨더라도 상대방의 수신상태(미납금액으로 인한 이용정지, 분실로 인한 분실정지, 통화불능 지역에 위치한 경우) 등에 따라 전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 상태에서는 문자메시지 전송도 되지 않습니다.
*핸드폰 상에 스팸 문자로 특정번호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도 문자메시지 수신은 되나 핸드폰 액정에 문자 수신 여부 확인되지 않고 스팸 보관함에 저장되니 핸드폰의 기능별 설정 여부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특정번호로의 문자메시지 전송이 되지 않는다면 핸드폰을 소지한 후 일반전화나 다른 분의 핸드폰으로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Tplus mobile] 문자메시지 수신시 메모리가 부족하다고 나올 때
*문자메시지 보관함이 여유가 있는 상태인데도 불구하고 메모리가 부족하다고 나오는 경우에는 수신/발신 보관함을 모두 비우고 전원을 껐다가 켠 후 테스트를 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동일한 현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휴대전화를 소지하신 상태에서 해당 핸드폰 A/S 센터로 내방하셔서 핸드폰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Tplus mobile] 문자 메시지가 중복으로 수신 될 때
*수신된 메시지를 확인하면 해당 휴대전화에서 기지국으로 다시 수신을 했다는 확인 통보를 해주게 되는데, 이때 해당 휴대전화에서 수신확인 통보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변 전파환경(전파상태 약함, 지하철 이동 시) 상의 문제 때문에 기지국에서 정상적으로 수신하지 못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휴대전화 상태가 음영지역(통화가 불가능한 지역)으로 되어 있을 경우와 기지국에서 고객님이 휴대전화로 여러 번 신호를 보내게 되고 나중에 음영지역을 벗어나게 될 경우 신호를 준 만큼의 문자 메시지가 고객님께 수신됩니다.
*휴대전화에서 수신확인 통보 메시지를 전송하기 전에 고객 분께서 수신된 메시지를 바로 삭제하여 수신메시지를 기지국에 통보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동일증상 발생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자체의 결함으로 수신확인통보 메시지를 제대로 기지국에 전달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조치방법
-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시어 통화품질부서를 통해 보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보시기를 바라며, 문의 주실 때에는 다음과 같이 기재해 두었다가 알려주시면 좀 더 빠른 해결이 가능합니다.
[문자 발신한 상대방 번호, 수신시간, 중복으로 수신된 횟수]
※ 문자 메시지가 중복 수신된 경우에는 1건에 대한 요금만 부과되며, 전파상의 문제가 아닐 경우에는 핸드폰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Tplus mobile] SMS로 전송했는데 멀티메일로 전송이 될 때
*문자 전송 시 상대방의 번호입력 후 마지막에 #를 붙이지 않았는데도 등기문자로 전송이 된다면 휴대전화 상의 기능으로 설정된 경우입니다.
*휴대전화 기능설정 방법은 핸드폰 제조 업체로 문의하시거나,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Tplus mobile] 갑자기 액정에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라고
*해당 지역의 전파가 미약하거나 휴대전화의 번호등록 프로그램이 삭제된 경우에 발생하는 현상으로서 휴대전화에 번호등록을 하면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
*번호등록 방법은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출처: 티플러스 모바일 자주찾는 질문 https://www.tplusmobile.com/view/cstmrCnter/getFaqList.do
*핸드폰 전파가 불안정하거나 통화가 안 되는 지역에 있을 경우 문자메시지 발신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지역을 이동한 후 다시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발신자에게는 정상적으로 전송되었다는 안내문구가 뜨더라도 상대방의 수신상태(미납금액으로 인한 이용정지, 분실로 인한 분실정지, 통화불능 지역에 위치한 경우) 등에 따라 전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 상태에서는 문자메시지 전송도 되지 않습니다.
*핸드폰 상에 스팸 문자로 특정번호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도 문자메시지 수신은 되나 핸드폰 액정에 문자 수신 여부 확인되지 않고 스팸 보관함에 저장되니 핸드폰의 기능별 설정 여부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특정번호로의 문자메시지 전송이 되지 않는다면 핸드폰을 소지한 후 일반전화나 다른 분의 핸드폰으로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Tplus mobile] 문자메시지 수신시 메모리가 부족하다고 나올 때
*문자메시지 보관함이 여유가 있는 상태인데도 불구하고 메모리가 부족하다고 나오는 경우에는 수신/발신 보관함을 모두 비우고 전원을 껐다가 켠 후 테스트를 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동일한 현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휴대전화를 소지하신 상태에서 해당 핸드폰 A/S 센터로 내방하셔서 핸드폰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Tplus mobile] 문자 메시지가 중복으로 수신 될 때
*수신된 메시지를 확인하면 해당 휴대전화에서 기지국으로 다시 수신을 했다는 확인 통보를 해주게 되는데, 이때 해당 휴대전화에서 수신확인 통보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변 전파환경(전파상태 약함, 지하철 이동 시) 상의 문제 때문에 기지국에서 정상적으로 수신하지 못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휴대전화 상태가 음영지역(통화가 불가능한 지역)으로 되어 있을 경우와 기지국에서 고객님이 휴대전화로 여러 번 신호를 보내게 되고 나중에 음영지역을 벗어나게 될 경우 신호를 준 만큼의 문자 메시지가 고객님께 수신됩니다.
*휴대전화에서 수신확인 통보 메시지를 전송하기 전에 고객 분께서 수신된 메시지를 바로 삭제하여 수신메시지를 기지국에 통보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동일증상 발생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자체의 결함으로 수신확인통보 메시지를 제대로 기지국에 전달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조치방법
-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시어 통화품질부서를 통해 보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보시기를 바라며, 문의 주실 때에는 다음과 같이 기재해 두었다가 알려주시면 좀 더 빠른 해결이 가능합니다.
[문자 발신한 상대방 번호, 수신시간, 중복으로 수신된 횟수]
※ 문자 메시지가 중복 수신된 경우에는 1건에 대한 요금만 부과되며, 전파상의 문제가 아닐 경우에는 핸드폰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Tplus mobile] SMS로 전송했는데 멀티메일로 전송이 될 때
*문자 전송 시 상대방의 번호입력 후 마지막에 #를 붙이지 않았는데도 등기문자로 전송이 된다면 휴대전화 상의 기능으로 설정된 경우입니다.
*휴대전화 기능설정 방법은 핸드폰 제조 업체로 문의하시거나,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Tplus mobile] 갑자기 액정에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라고
*해당 지역의 전파가 미약하거나 휴대전화의 번호등록 프로그램이 삭제된 경우에 발생하는 현상으로서 휴대전화에 번호등록을 하면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
*번호등록 방법은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출처: 티플러스 모바일 자주찾는 질문 https://www.tplusmobile.com/view/cstmrCnter/get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