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lus mobile] 자택이나 건물 내부에서 통화가 안 될 때.
*건물이 밀집되어 있거나 고층 아파트 주변에 있는 경우, 건물 지하에 있는 경우에는 전파 미약/전파 방해로 인해 통화가 불량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상세상담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문의 시 이용불가 단말기로 해당 지역의 전파환경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통화 불량인 지역에서 전화를 주시는 것이 좋으며, 일반전화나 다른 분의 핸드폰으로 전화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Tplus mobile] 핸드폰 위치등록 중 혹은 긴급전화만 가능하다고 표시 될 때.
*특정지역에서 가입자 모두 수신/발신이 안될 경우에는 해당 지역의 기지국에 문제가 있는 경우로 볼 수 있으므로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통화품질 부서를 통해 상세상담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특정지역에서 고객님만 수신/발신이 안될 경우에는 일시적인 현상 일 수 있으므로 전원을 껐다가 켠 후 사용해 보시고, 그래도 수신/발신이 안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상세상담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Tplus mobile] LTE 이용이 원활하지 않고 3G 신호 표시 될 때.
*LTE서비스 이용은 LTE요금제로 개통하시고 LTE단말기를 이용하시는 고객에 한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두 가지 조건 중 한가지라도 충족하지 않을 경우 이용이 되지 않습니다.
*두 가지 조건에 모두 포함되고, 기존에도 LTE이용이 원활하던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LTE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 내용 기재 후 고객 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고객 위치한 지역, 증상 발생 시기, 접속 불가 현상, 핸드폰 모델)
[Tplus mobile] “USIM 카드를 재 장착 후 사용하세요“ 라고 나올 때.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니 전원을 껐다가 켠 후 USIM 카드를 핸드폰에 재 장착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이용이 안 된다면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TIP) 고객님 USIM 카드를 다른 휴대폰에 장착하여 테스트 하였을 경우 , 동일하게 ´USIM카드를 재 장착 후 사용하세요´ 문구 확인될 경우 USIM카드의 문제 입니다.
*고객 센터로 연락 주셔서 USIM카드 재발급 신청 해 주시기 바랍니다.
[Tplus mobile] MMS 전송이 안될때
*일시정지 상태, MMS(멀티메시지) 전용 휴대폰, SMS 서비스 등록상태, 정액요금일 경우 잔액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MMS 전송 시 전송실패 증상인지 전송완료 후 상대가 못 받은 것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MMS 전송완료 된 이후 문자메시지로 "전송이 실패되었습니다. 재시도 하시겠습니까?" 또는 상대가 받을 수 없다는 멘트 등으로 통보되는 경우는 전송에 문제가 아닌 상대방이 MMS 수신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MMS 전송이 되지 않고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전송한 상대방 번호, 전송 시간, 전송 시 전송 성공/실패/재전송 중 어떤 것이 나오는지, MMS or LMS 구분(MMS일 경우 사진, 그림, 소리 중 첨부한 내용 기재), 휴대전화 모델명 등을 확인 하시어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원인을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스마트폰의 MMS 전송이 불가한 경우 무선네트워크 설정에 데이터 사용으로 체크 되어 있어야 MMS 발/수신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사용 켜져 있어도 MMS에 관한 별도의 데이터 요금 발생하지 않습니다.)
[Tplus mobile] “ 인증이 실패했습니다.” 메시지 나올때
*인증이란 휴대전화와 인증센터(AC) 간에 인증키 (A-Key)를 공유하여 이를 입력데이터로 인증 알고리즘을 수행하며 그 결과(인증서명 값)를 비교함으로써 가입자의 불법성을 점검하는 서비스로 불법 복제를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이고 인증이 실패되면 "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고객 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길 바랍니다."라고 나오면서 통화가 제한됩니다.
*신규개통, 기기변경, AS 후 메인보드교체나 초기화 등의 과정에서 발생하며 기기변경시에 발생하였다면 전에 사용하던 휴대전화 전원 OFF 되어 있지 않다면 전원 OFF 후 기기 변경한 휴대전화만 전원 OFF → ON 해서 20-30초 후 정상발신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고 이외 다른 증상들에 대해서는 휴대전화를 소지하신 상태에서 고객 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티플러스 모바일 자주찾는 질문 https://www.tplusmobile.com/view/cstmrCnter/getFaqList.do
*건물이 밀집되어 있거나 고층 아파트 주변에 있는 경우, 건물 지하에 있는 경우에는 전파 미약/전파 방해로 인해 통화가 불량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상세상담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문의 시 이용불가 단말기로 해당 지역의 전파환경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통화 불량인 지역에서 전화를 주시는 것이 좋으며, 일반전화나 다른 분의 핸드폰으로 전화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Tplus mobile] 핸드폰 위치등록 중 혹은 긴급전화만 가능하다고 표시 될 때.
*특정지역에서 가입자 모두 수신/발신이 안될 경우에는 해당 지역의 기지국에 문제가 있는 경우로 볼 수 있으므로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통화품질 부서를 통해 상세상담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특정지역에서 고객님만 수신/발신이 안될 경우에는 일시적인 현상 일 수 있으므로 전원을 껐다가 켠 후 사용해 보시고, 그래도 수신/발신이 안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상세상담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Tplus mobile] LTE 이용이 원활하지 않고 3G 신호 표시 될 때.
*LTE서비스 이용은 LTE요금제로 개통하시고 LTE단말기를 이용하시는 고객에 한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두 가지 조건 중 한가지라도 충족하지 않을 경우 이용이 되지 않습니다.
*두 가지 조건에 모두 포함되고, 기존에도 LTE이용이 원활하던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LTE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 내용 기재 후 고객 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고객 위치한 지역, 증상 발생 시기, 접속 불가 현상, 핸드폰 모델)
[Tplus mobile] “USIM 카드를 재 장착 후 사용하세요“ 라고 나올 때.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니 전원을 껐다가 켠 후 USIM 카드를 핸드폰에 재 장착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이용이 안 된다면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TIP) 고객님 USIM 카드를 다른 휴대폰에 장착하여 테스트 하였을 경우 , 동일하게 ´USIM카드를 재 장착 후 사용하세요´ 문구 확인될 경우 USIM카드의 문제 입니다.
*고객 센터로 연락 주셔서 USIM카드 재발급 신청 해 주시기 바랍니다.
[Tplus mobile] MMS 전송이 안될때
*일시정지 상태, MMS(멀티메시지) 전용 휴대폰, SMS 서비스 등록상태, 정액요금일 경우 잔액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MMS 전송 시 전송실패 증상인지 전송완료 후 상대가 못 받은 것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MMS 전송완료 된 이후 문자메시지로 "전송이 실패되었습니다. 재시도 하시겠습니까?" 또는 상대가 받을 수 없다는 멘트 등으로 통보되는 경우는 전송에 문제가 아닌 상대방이 MMS 수신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MMS 전송이 되지 않고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전송한 상대방 번호, 전송 시간, 전송 시 전송 성공/실패/재전송 중 어떤 것이 나오는지, MMS or LMS 구분(MMS일 경우 사진, 그림, 소리 중 첨부한 내용 기재), 휴대전화 모델명 등을 확인 하시어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원인을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스마트폰의 MMS 전송이 불가한 경우 무선네트워크 설정에 데이터 사용으로 체크 되어 있어야 MMS 발/수신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사용 켜져 있어도 MMS에 관한 별도의 데이터 요금 발생하지 않습니다.)
[Tplus mobile] “ 인증이 실패했습니다.” 메시지 나올때
*인증이란 휴대전화와 인증센터(AC) 간에 인증키 (A-Key)를 공유하여 이를 입력데이터로 인증 알고리즘을 수행하며 그 결과(인증서명 값)를 비교함으로써 가입자의 불법성을 점검하는 서비스로 불법 복제를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이고 인증이 실패되면 "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고객 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길 바랍니다."라고 나오면서 통화가 제한됩니다.
*신규개통, 기기변경, AS 후 메인보드교체나 초기화 등의 과정에서 발생하며 기기변경시에 발생하였다면 전에 사용하던 휴대전화 전원 OFF 되어 있지 않다면 전원 OFF 후 기기 변경한 휴대전화만 전원 OFF → ON 해서 20-30초 후 정상발신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고 이외 다른 증상들에 대해서는 휴대전화를 소지하신 상태에서 고객 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티플러스 모바일 자주찾는 질문 https://www.tplusmobile.com/view/cstmrCnter/get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