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플러스 모바일] 통화중 잡음, 혼선, 묵음, 끊김 현상이 발생 될 때.

[Tplus mobile] 통화중 잡음, 혼선, 묵음, 끊김 현상이 발생 될 때.
*주변의 다른 휴대전화(kt사용)에서도 동일 현상이 있을 경우 해당 지역의 전파환경 및 기지국의 문제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일단 다른 지역으로 이동 후에도 동일 현상이 발생되는 지 확인 하신 후 특정지역에 계실 때에만 잡음/혼선/묵음 현상이 발생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지속해서 지역과 관련 없이 잡음/혼선/묵음/끊김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통한 통화를 한번 시도하여 보신 후 정상일 경우 휴대전화 상의 문제로 볼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가까운 휴대전화 제조사 A/S센터로 방문하시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Tplus mobile] 특정 지역에서의 통화권 이탈 및 전파표시가 되지 않을 때
*특정 동일 지역에서 모든 휴대전화가 통화권 이탈 및 휴대전화의 안테나 전파 수신 표시가 되지 않을 경우 해당 직역의 기지국 및 전파 환경의 문제일 경우가 많습니다.
 
*동일 지역에서 고객님의 휴대전화만 발생한다면 전원을 Off / On 하신 후 발신 시도하시거나 위치 이동 후 다시 한번 발신시도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경우 고객 센터로 문의 시 이용불가 단말기로 해당 지역의 전파환경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통화 불량인 지역에서 일반전화나 다른 분의 핸드폰으로 전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전원 Off/On, USIM 재장착, 위치이동 후에도 해당 휴대전화만의 동일 증상이 계속된다면 휴대전화의 문제로 볼수 있으며, 이때에는 가까운 휴대폰 제조사 A/S 센터에서 휴대전화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Tplus mobile] 발신 불가 수신가능 시
*휴대전화에서 사용제한 → 수신제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수신제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다면 해제로 변경해 주시면 이후 정상수신 됩니다.
*일시적인 휴대전화 상의 오류
     휴대전화 전원을 Off / On 하신 후 수신이 되는지 확인해 주시고, 그래도 수신이 안될 경우에는 고객 센터로 문의 주시면 통화품질 부서를 통해 상세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고객 센터로 문의 시 이용불가 단말기로 해당 지역의 전파환경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통화 불량인 지역에서 일반전화나 다른 분의 핸드폰으로 전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Tplus mobile] 집(자택 또는 특정 지역) 에서 휴대폰 전화가 안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집의 위치가 주택 밀집지역 또는 고층 아파트 주변에 있는 경우에는 전파방해를 받아 자택 내에서 통화가 불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인 지역인 경우에는 기지국에서 내보내는 전파가 주변 환경의 영향으로 인해 통화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tplus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상세상담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Tplus mobile] [skt망] 휴대폰으로 전화 걸 때 10초 이상 지연 된 후 걸리는 경우가 있는데 왜 그런가요?
LTE단말기에서 3G 요금제 이용 하는 경우 발생 될 수 있는 현상 입니다.
요즘제에 맞는 데이터네트워크방식 설정 하시기 바랍니다.

※ 조치방법
- LTE 요금제에 가입된 USIM인 경우 다이얼에서 *1232580#을 눌러 LTE우선모드( AUTO)로 설정해주세요
- 3G 요금제에 가입된 USIM인 경우 다이얼에서 *1232580# 을 눌러 3G 모드(WCDMA)로 설정해주세요
- 위 방법으로 설정 불가 한 경우 [설정] > [네트워크더보기] > [모바일네트웍크] > [데이터네트워크방식]에서 요금제에 맞게 설정 해주시면 됩니다. 단, LTE 요금제 가입된 경우에는 3G 단말은 사용이 불가 합니다.



[Tplus mobile] [skt망] 휴대폰 전원을 켜면 “네트워크 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 로 출력되었다가 없어져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LTE단말기에서 3G 요금제 이용 하는 경우 발생 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요즘제에 맞는 데이터네트워크방식 설정이 필요 합니다.

※ 조치방법
- LTE 요금제에 가입된 USIM인 경우 다이얼에서 *1232580#을 눌러 LTE우선모드( AUTO)로 설정해주세요.
- 3G 요금제에 가입된 USIM인 경우 다이얼에서 *1232580# 을 눌러 3G 모드(WCDMA)로 설정해주세요.
- 위 방법으로 설정 불가 한 경우 [설정] > [네트워크더보기] > [모바일네트웍크] > [데이터네트워크방식]에서 요금제에 맞게 설정 해주시면 됩니다.
단, LTE 요금제 가입된 경우에는 3G 단말은 사용이 불가 합니다.


출처:  티플러스 모바일 자주찾는 질문   https://www.tplusmobile.com/view/cstmrCnter/getFaqList.do
다음 이전